미리내열람실

첫 중앙도서관 자리를 이어받은

미리내열람실

 

2021년 3월, 건설관 3층 미리내라운지 숲&나무 리모델링 개관

2023년 3월, 건설관 4층 아카데미아 리모델링 개관

학부생을 위한 유연한 열람 공간, 미리내라운지 숲&나무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열린학습공간, 미리내라운지 ‘숲’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자유로운 공간 조성을 위해 천편일률적인 칸막이 좌석을 지양하고 창가 좌석, 소파 좌석 등 다양하고 개방적인 좌석을 배치하였습니다. 창이 액자가 되는 빌트인 공간으로 시간과 계절에 따른 자연광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집중형 학습 공간, 미리내라운지 ‘나무’

집중형 학습 공간 ‘나무’는 개인 학습을 위한 좌석과 소파 좌석을 곡선형 서가로 구분하여 공간을 구획하였습니다. 이동식 소파를 이용해 유연하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독립성과 개방성을 동시에 확보하였습니다.

대학원생과 강사를 위한 연구 공간, In(人)novation Park 아카데미아

개인 몰입형 연구를 위한, 1인 캐럴실/집중열람공간

개인 몰입형 연구를 위한 집중열람공간에는 연구몰입도 향상을 위해 오픈형 1인 캐럴실과 집중 열람 좌석을 갖췄습니다. 모든 좌석에는 조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개인 조명과 콘센트를 설치하여 개인 맞춤형 연구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문창대를 조망할 수 있는 개방형 열람 공간

개방형 열람 공간에는 넓게 사용 가능한 개방감 있는 책상과 문창대 방향을 바라보는 바테이블을 배치하였습니다. 틈새 공간에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소파를 갖춰 연구 활동 중 잠깐의 휴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동 연구를 위한 스터디룸과 세미나실

아카데미아 내부에 위치한 스터디룸 7개는 모두 한쪽 벽면을 글라스 보드로 구성하여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이동식 스마트 칠판이 비치되어 있어 멀티미디어 사용에도 자유롭습니다. 40명 내외의 인원 수용이 가능한 세미나실 역시 강의 등 다양한 활용을 위해 글라스 보드와 스마트 칠판을 설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