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새소식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10월 4주) 새 글

이 책에서는 ‘듣기’를 배우면서 변화되는 심리를 배움의 네 단계로 정리했고, ‘듣기’를 배우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 원칙을 제시한다.

[접수마감] [ACE+] 2018년도 부산 문학기행 참가자 모집(선착순 접수)

깊어지는 가을, 도서관에서는 11월 2일(금) "부산지역 일대"를 둘러보는 문학기행을 떠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및 비교과 마일리지 10점을 지급합니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10월 3주)

과거의 나를 직면하고, 인간관계에서 빚어지는 불편이나 아픔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자기다움을 잃지 않으며 살아가기 원하는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제1회 김진재 SF 어워드 본선 진출 작품 발표

제1회 김진재 SF 어워드 본선 진출 작품 발표

2018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개관시간 및 좌석제 안내

2018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기간 중 새벽벌도서관 및 건설관 열람실의 개관시간 및 좌석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운영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장 개관 열람실 : 새벽...

[세상의 모든 시학] 제26강 "인생에서의 선택이란 - 로버트 프로스트" 강연 안내

도서관에서는 ‘Poetica in PNU’와 함께 공동주관으로 을 진행합니다. 학기중 매월 4주차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새벽벌도서관(구 제2도서관) 1층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되며 2018년 5번째 특강으로 “인생에서의 선택이란 - 로버트 프로스트” 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서관소식지 제43호 발간

이번 호는 재료공학부 조영래 교수님의 서재를 비롯해 이색 중고 서점 소개, 김진재 SF 어워드 집중 조명, 재활용에 관한 이슈 등 다양한 내용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10월 2주)

다카노 가즈아키는 일본 제국주의에 대한 혐오와 일본 내 한국인 차별에 대한 인식이 소설 속에서 아주 상식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다. 특히, 한국에 대한 우호적 태도는 소설 속에서 심심찮게 등장한다. 인류는 멸망할까? 그럼 원인은 무엇일까? 라는 의문을 품어본 사람은 한번쯤 읽어봐도 좋을 책이다.

2018 하반기 [효원인 감동공유] 효원인과 함께 읽고 싶은 책 추천 공모

도서관에서는 효원인과 함께 읽고 싶은 책 추천 공모(2018-하반기)를 진행합니다. 내 삶에 영향을 준 좋은 책을 추천함으로써, 친구ㆍ선후배와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져보세요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10월 1주)

이 책은 사실 만화책이라고 해야 정확할 것 같은데 지금으로 치자면 웹툰 정도로 보면 되겠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 든 책이지만 각 만화에 얽힌 작가의 이야기들과 경험들은 담아냈다는 점에서 읽는 내내 흥미로웠다.

2018년도 『박종근 박사 문고』 학술논문 공모전 접수기간 연장안내

도서관에서는 '근대 한국과 동아시아'라는 주제로 학술논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많은 참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접수기간을 연장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018학년도 2학기 도서관 정보활용교육 안내

도서관 이용이 아직 낯선 분들, 자료 찾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리포트나 논문을 쓸때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도서관에서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9월 3주)

이책은 1부에는 ‘책방을 간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일본의 다양한 서점을 여행한 이야기가 담겨있고 2부에는 ‘책방을 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그녀의 책방운영 이야기가 담겨있다. 북 카페를 몇번 가보긴 했으나 보통은 한국에 있는 대형서점들만 가본 나로써는 일본의 다양한 컨셉의 서점들의 이야기가 매우 흥미롭게 다가왔다.

새벽벌도서관 오디토리움 2018년 10월 영화상영 안내

10월은 독서의 계절... 많은 영화들이 인기있는 소설이나 웹툰 등을 바탕으로 제작되곤 하는데요, 표현매체가 달라지면서 원작보다 더 많은 매력을 발산하기도, 또는 깊은 아쉬움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원작의 결말과는 다른 결말을 가지고 있는 영화도 많지요.

2018년도 2학기 도서관 개관시간 안내

1 2 3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