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신뢰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Characteristics of Korean Internet Shopping Mall on Chinese consumer's Trust and Satisfaction
Document Type
Dissertation/ Thesis
Author
Source
Subject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중국 소비자의 신뢰도
만족도
characteristics of Korean internet shopping mall
Chinese consumer's trust and satisfaction
SPSS 21
Language
Korean
Abstract
인터넷 쇼핑몰과 관련된 연구 및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진행된 연구는 무척이나 많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소비자가 한국 인터넷 쇼핑몰 방문사용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또 한국 인터넷 쇼핑몰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신뢰도와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한 연구는 아직까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중국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주는지, 또 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신뢰도와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요인과 그에 따른 변수를 세분화 하여 구체적으로 이를 검증하고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