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신뢰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Characteristics of Korean Internet Shopping Mall on Chinese consumer's Trust and Satisfaction
Document Type
Dissertation/ Thesis
Source
Subject
Language
Korean
Abstract
인터넷 쇼핑몰과 관련된 연구 및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진행된 연구는 무척이나 많다. 하지만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소비자가 한국 인터넷 쇼핑몰 방문사용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또 한국 인터넷 쇼핑몰 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신뢰도와 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한 연구는 아직까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이 중국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주는지, 또 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신뢰도와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요인과 그에 따른 변수를 세분화 하여 구체적으로 이를 검증하고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