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면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Duty Free Shops Servicescape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Document Type
Dissertation/ Thesis
Author
Source
Subject
Language
Korean
Abstract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 수는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 관광객의 증가는 해외여행의 혜택 중 하나인 면세점 이용의 증가로 이어진다.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면세점들마다 전반적인 서비스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한국 면세점 방문객이 지각하는 면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함으로써 고객만족과 유치에 대한 경영학적 시사점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