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뇌과학 이론을 통한 창의적 아동미술수업 지도 방안 / The creative child art class study plan through a brain scientific theory
Document Type
Dissertation/ Thesis
Author
Source
Subject
두뇌
교육
미술
창의성
Language
Korean
Abstract
과거의 교육이 일반화된 틀 속에서 이루어졌다고 하면 현재의 정보화시대에는 획일화된 지식전달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지식의 재창조가 가능한 인재교육으로 변화하여야만 한다. 그 이유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정보사회와 미래에는 획일화된 지식위주의 교육은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빠르게 변화 발전되는 지식과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정보를 활용하여 재창조할 수 있는 능력, 즉 창의력이 필요하다. 앞으로는 이러한 창의력이 개인의 경쟁력이고 나아가 국가의 경쟁력이 될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른 창의적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창의성 개발 교육이 절실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