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6월 4주)

추천의 글 (정보운영과 허옥주) 성공한 작가로써, 명성을 떨친 인생 선배로써 그가 우리에게 던진 삶과 죽음 그리고, 행복과 불행, 애국심, 마음, 인간존중, 생명, 사랑에 관한 메시지로 우리가 살아가면서 힘들고 지칠 때 하나씩 끄집어내어 음미함으로 삶의 활력소 즉 인생의 해답서로 활용가능 하리라 생각되어 이 책을 소개 한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6월 3주)

추천의 글 (인문사회팀 서소영) 흥미롭고 쉽게 읽히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를 마음에 있는 근원적인 질문과 해답들로 이끌어 가는 책이다. 인간 존재와 삶의 의미, 상실과 회복, 인생을 담은 51편의 명산문들은 읽는 이의 영혼에 깊은 울림을 전한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6월 2주)

추천의 글(기획홍보팀 최민영) 저자가 경험한 여행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읽다보면 여행에 대한 꿈과 희망이 샘솟는 기분이다. 여행을 떠나기까지의 설레임과 여행 이후의 추억으로 시간을 보냈던 이들이라면 누구든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6월 1주)

추천의 글(연구정보지원팀 박지영) 주변의 애정 없는 참견과 비교급 행복에 지쳐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이제는 나를 먼저 챙기는 방법을 발견하길 바란다. 새롭게 시작하는 6월, 오늘도 ‘나에게 더 잘해줘야지!’라고 주문처럼 외워보는 건 어떨까.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5월 5주)

추천의 글 (자료조직팀 전태경) 『질문하는 삶』은 질문하지 않고 살아왔던 우리에게 삶의 근본적인 문제들에 대해 질문한다. 돈, 소유, 일과 휴식, 사랑과 관계, 공부와 성장, 리더십, 정치, 인권과 차별, 열등감과 콤플렉스, 신념, 행복을 키워드로 우리가 인생이라는 긴 여정에서 꼭 한 번 맞닥뜨리는 화두에 대해 고민하는 방법과 방향을 안내해준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5월 4주)

추천의 글(나노생명과학도서관 백수연) 오월에는 역시 우리네 감성을 촉촉이 적셔줄 시가 적격이라 생각된다. 시인이 직접 그린 야생화 그림도 참 좋은 아름다운 시집 를 추천해본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5월 3주)

추천의 글(나노생명과학도서관 장화옥) 이 책은 사회 심리학을 편한 에세이로 풀어내고 싶었다는 작가의 말처럼, 진짜 ‘나’로 살기 위해 우리가 한번쯤 생각하고 고민해야 할 많은 것들을 알려주는 그림 에세이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4월 5주)

추천의 글 (의생명과학도서관 정혜승) 소크라테스의 삶의 발자취와 그의 성찰이 현대의 우리에게 필요 한 부분이라고 보는 작가의 견해와 더불어 세계4대 성인으로 칭송받는 소크라테스에 대해 ‘너 자신을 알라‘ 이외의 그의 철학적 삶과 성찰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다면, 무거운 철학책 보다는 덜 어려워 좋은 이 老교수님의 책 한 권을 감히 추천해본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4월 4주)

추천의 글 (의생명과학도서관 조현주) 이 책은 1.5세대 재미교포인 저자가 일제 강점기 재일동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으며 '전미도서상' 최종 후보에 오른 책이다.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4월 3주)

추천의 글(의생명과학도서관 김중학)이 책을 통해 불통의 시대 교양을 넘어 생존을 위한 화합과 상생, 인간의 본성과 본질, 인류의 미래에 대한 지혜 등 탐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1 2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