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 주의 추천도서(1월 3주)

현실의 각박한 문제들이 얽힌 아프리카지만 여전히 자연은 아름답다. 이 책은 아름다운 문체, 다감한 눈길로 아프리카를 바라본 저자의 시선이 무엇보다 깊은 감동을 준다.

이 주의 추천도서(1월 2주)

나에 대한 집중은 개인으로서의 자립뿐 아니라 사회에서의 협조로 나아가길 요청한다. 이는 내가 이 사람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으로 공동체에 공헌하는 삶을 말한다. ‘미움받을 용기’를 통해 타인을 위한 나보다 나와 공동체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원한다.

이 주의 추천도서(1월 1주)

예수가 제자 베드로에게 “나는 너에게 하늘 나라의 열쇠를 주겠다”라고 한 말에서 차용한 소설 “천국의 열쇠”는 영화로도 제작되어 그레고리 팩이 주연을 맡아 그의 대표작으로 꼽히고 있을 만큼 유명한 작품이다. 신과 인간, 구원과 삶에 대한 프랜시스 치점 신부의 순교자적 삶을 통해 정도(正道))를 걷는 “나”가 되길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주의 추천도서(12월 4주)

바쁘고 고달픈 경쟁 속에서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많은 이들이, 내전이라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은 아프리카의 한 소년을 삶에서 위안과 용기를 얻기 바라며, 10년 전에 출간된 도서를 추천하고자 한다.

이주의 추천도서(12월 3주)

주위를 둘러보면 허리디스크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요통을 겪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길 권하며 이 책에서 제시한 내용을 따라하고 실천하다보면 저자의 말처럼 어느새 스스로가 허리 수리공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주의 추천도서(12월 2주)

도서 정가제의 전면 실시(2014년 11월)로 무분별했던 도서 가격 할인 경쟁이 불가능하여 동네 중소형 서점, 독립서점들이 살아날 것이라 예상했지만, 소비자의 도서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구매가 줄고, 이는 다시 서점 시장의 위축으로 이어지다 보니 소비자는 소비자대로 서점을 서점대로 힘들어진 상황이다.

이주의 추천도서(12월 1주)

이 책은 한 인간으로서, 또는 여성으로서 성장하는 데 자양분이 되는 책 이야기를 8가지 주제, 즉 자존감, 삶과 꿈, 섹스와 에로스, 여성의 연대감, 여성의 독특한 시각, 용기, ‘여신’이라는 원형, 여성성과 남성성을 담았다. 인생의 선배가 안내해주는 인생과 책에 대한 지도를 앞에 두고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될 수 있도록 자신만의 고유한 삶을 그려가길 바란다.

이주의 추천도서(11월 4주)

스마트한 세상에서 벗어나 시간이 멈춘듯한 고요한 ‘세계의 끝’과 하루키 특유의 유머와 쿨한 등장인물의 대사, 음식과 재즈, 위스키 이야기가 잘 버무려진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로 들어가 보길 추천한다. 어쩌면 자의식에 관한 철학적 질문에 어렴풋이 답을 찾아낼 수도 있을 것이다.

이주의 추천도서(11월 3주)

이 책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각 재즈 뮤지션들의 일화를 바탕으로 흥미롭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920년대 빅밴드 부터 시작해서 2000년대의 퓨전의 장르까지 해당 시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재즈 뮤지션들과 그들의 음악을 소개하고 있으며 마지막 부분에는 저자의 취향이 담긴 추천 재즈 음악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주의 추천도서(11월2주)

이 책은 직접 개발하고, 플러그인을 설계하는데 필요한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의 개발 사상과 코어(Core) 구조를 살펴볼 수 있는 유일한 도서라고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역사, 프라이버시 처리, 소셜미디어 연동, 기업에서 워드프레스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과 기술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기술의 철학적인 생각들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지겹지 않게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