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테스트

어느덧 2022년을 한 달 남겨두고 있는데요.
부산대학교 나노생명과학도서관은 교내 구성원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을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소망트리를 나노생명과학도서관 1층 러닝커먼스에 설치하였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22년의 연말을 무탈하게 잘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희망찬 2023년을 기다리면서 소망트리에 소원을 달아보는건 어떨까요? 크리스마스 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기말고사가 남아 있지만, 공부하느라 지친 마음을 반짝이는 트리를 보면서 마음의 분위기를 띄워보세요.
나노생명과학도서관에서 준비한 소망카드에 여러분의 연말/새해 소망을 크리스마스 카드에 적어 트리에 달아보세요. 다른 친구들은 어떤 소원을 적었는지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습니다. 
나노생명과학도서관에서는 여러분을 위한 깜짝 크리스마스 소망트리 이벤트도 마련하였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1단계) 나노생명과학도서관 1층 러닝커먼스에 설치된 트리 사진 찍기 →  (2단계) 나노생명과학도서관 계정 팔로우(@nano.pnulib) → (3단계) 본인 인스타그램 피드에 크리스마스 소원과 함께 사진 업로드 및 해시태그 달기(#나노생명과학도서관소망트리)입니다. 
해당 이벤트 기간은 12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이며, 추첨을 통해 3명의 당첨자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 서비스 | 행사 | 전시
기말고사 기간 열람실 24시간 운영
2022년 2학기 기말고사 기간동안 열람실 운영시간을 확대하여 운영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운영기간 : 12월5일(월)~19일(월)


신입생 이용교육(미이수자대상)
12월 추가 실시 안내
도서관 이용교육을 아직 이수하지 않는 22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추가 교육을 실시하오니 기간 내 반드시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이수자는 도서관 규정 제22조에 의거하여 2022년 9월 1일부터 도서 대출 및 열람실 좌석 배정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새벽벌도서관 2층 24시간 열람실 개관
부산캠퍼스 새벽벌도서관 2층 24시간 열람실(새벽별당) 구축 공사가 완료되어 2022년 12월 5일(월) 정식 개관 합니다.  교내 구성원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1년 365일/24시간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나노생명과학도서관 인스타그램 안내
나노생명과학도서관에서는 밀양캠퍼스 구성원에게 그 주의 신착도서, 행사, 이벤트 관련 내용 등 도서관의 소식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하고 도서관 소식을 받아보세요.
@nano.pnulib
여러분 2022년을 맞이하면서 세웠던 계획 혹은 다짐을 잘 지켜가고 계신가요? 항상 계획은 열심히 세우는데 막상 꾸준히 실행하기가 참 힘들죠? 2023년은 작심 3일이 아닌 작심 365일로 만들 수 있도록 책을 통해 지혜를 모았습니다!

그래서 나노생명과학도서관에서는 4번째 북큐레이션의 주제로 여러분의 몸과 마음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 2023년의 우리는 한 뼘 더 성장🏃‍♂️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습관 개선 및 정신적 성장과 관련된 29권의 도서를 2개의 주제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첫번째 소주제는 "작심 365일을 위한 노력" 입니다. 
우리 모두 내년에는 더 성장한 자신을 기대하면서 새해 다짐과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요. 막상 실천을 위한 한 걸음을 떼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미 길들여져 있는 나의 루틴에서 벗어나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을 보면서 하나둘씩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온전히 나의 습관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두번째 소주제는 "나의 내일을 가장 응원하는 사람은 바로 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면서 노력 하지만, 계속해서 자기 계발을 하는 것에 지치는 사람도 있고, 남들과 비교해서 나만 제자리인것 같은 느낌에 자괴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누가 뭐라고 하든 내가 무엇을 하고싶은 지는 내가 제일 잘 알고, 내가 잘 되길 가장 바라는 사람도 나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지금 현재의 나를 믿고 사랑하면서 다독여주는 응원법을 책을 통해 배우면서 더욱 단단한 나로 성장해 나가봅시다.

더불어 이번 한 뼘 더 성장 전시와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는데요. 여러분의 2023년 버킷리스트와 함께 나에게 전하는 응원의 한마디를 적어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나노생명과학도서관 3층 자료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실 수 있고,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여도 가능합니다.  이벤트는 12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2023년의 나를 위한 계획을 세워보고, 그것을 실천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한 뼘 더 성장할 나를 위한 응원도 빠질 수 없겠죠! 2023년의 우리들 모두 화이팅 !!
부산대학교 도서관에서는 부산 지역기업 <DRB>와 협력하여 창의적 미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과학독서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PNU SF DAY 전시회를 11월 1일부터 개최했습니다. 부산캠퍼스-양산캠퍼스를 거쳐 12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간 나노생명과학도서관에서 '달이 차오른다, 가자' 순회전시를 진행합니다. 
45억년이라는 길고 긴 시간동안 지구 주위를 돌며 유일한 벗이 되어준 달. 달은 오랫동안 인류와 함께하며 인간을 비롯한 지구의 모든 것들에게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민간기업이 로켓을 수십, 수백 발씩 쏘아 올리고, 인도, 중국등 신흥 강국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우주개발에 뛰어드는 우주개발의 신시대. 50년 전, 달에 발자국을 찍고 온 인류가 다시 달에 관심을 쏟고 있는데요.
우리는 왜 어마어마한 돈을 들여가며 또다시 달을 향하는 것일까요? 
우리나라에서도 우주를 향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2009년 나로호 발사 이후 13년이 흐른 2022년 지난 6월 누리호 2차 발사에 성공하였습니다. 한국형 발사체의 성공 역사를 쓴지 얼마 지나지 않은 8월 시험용 달 궤도선 다누리호가 스페이스X의 팔콘 로켓에 실려 발사되었습니다. 다누리호는 오는 12월 달궤도에 도착하여 2023년 1월부터 본격 임수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세계 각 곳의 많은 연구자들이 매일같이 하늘을 올려다보며 더 넓은 우주를 이해하기 위해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는데요. 여전히 우주라는 공간은 인간이 풀지못할 미지의 영역 같습니다.
우주라는 거대한 공간에서 우리는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SF영화를 만들고 소설을 창작하고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우리 눈 앞에 무한한 우주를 가져다 준 현재의 SF를 있게한 SF 3대 거장과 관련 명작들을 나노생명과학도서관 1층 러닝 커먼스에서 소개합니다. 
다 함께 거대한 우주 속으로 빠져 볼까요??🌌
📺 2022년 부산대학교 PNU SF DAY 강연회
📂 추천자료

📌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1993)
🎬감독 노라 에프론
📽️출연 톰 행크스, 멕 라이언
패밀리맨(2000)
🎬감독 브렛 래트너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티아 레오니
로맨틱 홀리데이(2006)
🎬감독 낸시 마이어스
📽️출연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슬렛...
러브 액추얼리(2003)
🎬감독 리차드 커티스
📽️출연 휴 그랜트, 콜린 퍼스, 엠마 톰슨...
클라우스(2019)
🎬감독 서지오 파블로스...
📽️출연 제이슨 휴왈츠먼, J.K. 시몬스...
가위손(1990)
🎬감독 팀 버튼
📽️출연 조니 뎁, 위노나 라이더
📨 (사서가 뽑은) 이 달의 인물

📌 크리스마스에 떠난 'Last Christmas' 조지마이클(George Michae)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길거리에 울려퍼지는 대표적인 캐럴송이 있죠.
Last Christmas, I gave you my heart 🎵 But the very next day you gave it away~
이 가사를 보면 저절로 입이 흥얼거리면서 조명이 반짝이는 크리스마스가 바로 떠오릅니다.
이 노래를 부른 조지 마이클은 앤드루 리즐리와 함께 Wham! 이라는 듀오그룹으로 1980년대 최고 인기를 누린 스타였습니다. 그 시절 마이클 잭슨, 프린스, 마돈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슈퍼스타급 인기를 얻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데요.
조지마이클은 Wham! 활동 중 ;라스트 크리스마스', '클럽 트로피카나' 등의 히트곡을 남겼습니다. 1987년에는 솔로 앨범 '페이스(faith)'를 발표해 25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그래미상 ' 올해의 앨범상 ' 등 주요 상을 석권했습니다. 청아하면서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가창력을 소유한 마이클은 전 세계적으로 통산 약 4300만장의 앨범을 판매하는 것으로 집계 되고, 비공식 기록까지 합산한 추정 판매량은 1억 1500만장에 이릅니다. 

이렇게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조지 마이클은 그의 노래 제목 'Last Christmas'처럼 향년 53세의 나이로 2016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난 뒤에도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캐롤 못지않게 조지 마이클의 'Last Christmas'가 거리를 가득 매우며 우리를 흥얼거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 프리한19 - 열한 번째 크리마스에 떠난 故 조지마이클  
🤗뉴스레터를 읽고 하고 싶은말, 바라는 점 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이달의 뉴스레터는 여기까지입니다."
2022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남은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2023년 새해에는 더욱더 행복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지난 뉴스레터 보기
나노생명과학도서관
kimyoo1224@pusan.ac.kr / 055-350-5212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 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