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

휴학생, 수료후연구생의 도서관 이용에 관한 안내입니다.
이용기간 종료 후 12개월 내에 반환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예치금은 학교로 귀속되니 유의하기시 바랍니다.
Ask a Librarian 051-510-1308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 데스크

2016년 11월 1일부로 도서관 이용 예치금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대상자(효원회원 및 휴학생 이용신청자)분들께서는 예치금 반환을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본 안내는 예치금 사용이 만료되는 2017년 10월 31일까지 제공됩니다. 예치금 반환 상세안내 바로가기

도서관회원제

구분 우대회원 효원회원 일반회원 출입회원
대상 도서기증자
대학발전기금출연자
도서기금출연자
퇴직 직원
부산대학교
졸업생 및 수료생
지역주민 졸업생
자격 도서기증
(등록기준 : 5백권 이상)
대학발전기금출연
(1천만원 이상)
도서기금출연
(2백만원 이상)
퇴직 직원
(본교 5년 이상 재직 후 퇴직)
연회비 (5만원) 연회비 (10만원) 연회비 (1만원)
도서
대출
5책 30일 5책 10일 5책 10일 불가 (관내열람 가능)
유효
기간
10년 1년 1년 1년
(졸업 후 5년까지 가입 가능)
신청
장소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중앙도서관
발급
절차
  1. 신청서 작성(양면복사)
  2. 사진(3x4cm) 및 신청서 제출 (입금영수증 첨부)
  3. 신청서 접수 3일 후
    이용증 방문수령 (신분증 지참)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중앙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1. 신청서 작성(양면복사)
  2. 연회비 입금(본인 명의)
  3. 사진(3x4cm) 및 신청서 제출(입금영수증 첨부)
  4. 신청서 접수 3일 후 이용증 방문수령 (신분증 지참)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중앙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열람실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새벽벌도서관 제1열람실만
이용 가능
(06:00-23:00)
전 열람실 이용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신청방법

1. 연회비 입금 (또는 계좌이체) – 반드시 본인명의 사용(환불 불가)

  • 반드시 무통장 입금 또는 계좌이체 필요 (데스크에서 현금 수납은 하지 않음)

2. 도서관회원제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사진(3㎝ x 4㎝) 1매, 입금영수증 (또는 계좌이체영수증) 포함

3. 회원증 발급이 완료되면 방문 수령 (신분증 지참)

유의사항

회원증 신청 및 수령

  •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시간 : 월요일 ~ 금요일 (09:30 ~ 17:30)
    신청 접수 3일 후부터 회원증 수령 가능
  • 회원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 분실 신고 : 분실 즉시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로 신고 (업무시간 내 ☎ 051-510-1308, 업무시간 외 ☎ 051-510-1816)
    • 재발급 비용 : 5,000원
  • 각종 서비스는 도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