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

휴학생, 수료후연구생의 도서관 이용에 관한 안내입니다.
이용기간 종료 후 12개월 내에 반환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예치금은 학교로 귀속되니 유의하기시 바랍니다.
Ask a Librarian 051-510-1308 제1도서관 1층 대출/반납 데스크

2016년 11월 1일부로 도서관 이용 예치금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대상자(효원회원 및 휴학생 이용신청자)분들께서는 예치금 반환을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본 안내는 예치금 사용이 만료되는 2017년 10월 31일까지 제공됩니다. 예치금 반환 상세안내 바로가기

도서관회원제

구분 우대회원 효원회원 일반회원 출입회원
대상 도서기증자
대학발전기금출연자
도서기금출연자
퇴직 직원
부산대학교
졸업생 및 수료생
지역주민 졸업생 지역주민
자격 도서기증
(등록기준 : 5백권 이상)
대학발전기금출연
(1천만원 이상)
도서기금출연
(2백만원 이상)
퇴직 직원
(본교 5년 이상 재직 후 퇴직)
연회비 (5만원) 연회비 (10만원) 연회비 (1만원) 연회비 (1만원)
도서
대출
5책 30일 5책 10일 5책 10일 불가 (관내열람 가능) 불가 (관내열람 가능)
유효
기간
평생 1년 1년 1년 1년
신청
장소
제1도서관 제1도서관 제1도서관 제1도서관 제1도서관
발급
절차
  1. 신청서 작성(양면복사)
  2. 사진(3x4cm) 및 신청서 제출 (입금영수증 첨부)
  3. 신청서 접수 3일 후
    이용증 방문수령 (신분증 지참)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제1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1. 신청서 작성(양면복사)
  2. 연회비 입금(본인 명의)
  3. 사진(3x4cm) 및 신청서 제출(입금영수증 첨부)
  4. 신청서 접수 3일 후 이용증 방문수령 (신분증 지참)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제1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열람실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제2도서관 제1열람실만
이용 가능
전 열람실 이용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제2도서관 제1열람실만
이용 가능

신청방법

1. 예치금 또는 연회비 입금 (또는 계좌이체) – 반드시 본인명의 사용

  • 반드시 무통장 입금 또는 계좌이체 필요 (데스크에서 현금 수납은 하지 않음)
  • 효원회원 연회비 납부계좌 : 농협 301-0169-7017-61 부산대학교
  • 지역주민 연회비 납부계좌 : 농협 948-01-114028 부산대학교
  • 출입회원 연회비 납부계좌 : 농협 948-01-155298 부산대학교

2. 도서관회원제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제1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사진(3㎝ x 4㎝) 1매, 입금영수증 (또는 계좌이체영수증) 포함

3. 회원증 발급이 완료되면 방문 수령 (신분증 지참)

유의사항

회원증 신청 및 수령

  • 장소 : 제1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시간 : 월요일 ~ 금요일 (09:30 ~ 17:30)
    신청 접수 3일 후부터 회원증 수령 가능
  • 회원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 분실 신고 : 분실 즉시 제1도서관 1층 데스크로 신고 (업무시간 내 ☎ 051-510-1308, 업무시간 외 ☎ 051-510-1816)
    • 재발급 비용 : 5,000원
  • 각종 서비스는 도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