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주의 추천도서(12월 3주)

허리치료와 역학

McGill, Stuart│영문출판사│2017│168p.
중앙도서관 4층 과학기술자료관 단행본 [SDM 617.564 M145b한]

추천의 글(자료개발팀 경동욱)

허리 통증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에게 권하는 책

주위를 둘러보면 허리디스크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여 허리에 문제가 생겼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삐끗한 적이 있어 문제가 생긴 사람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허리에 통증이 오면 경미한 통증이라도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주기 때문에 온통 요통에 관한 정보로 관심이 쏠리게 된다. 인터넷을 찾아보거나 병원을 찾아가도 속 시원하게 정보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다.

위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허리 치료와 역학」이라는 책을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는 캐나다 워털루 대학의 척추 생체역학 교수인 스튜어트 맥길 박사이다. 맥길 박사는 허리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32년 동안 척추연구를 하신 분이고, 아마 허리 통증이 있는 사람이면 한번 쯤 읽어보았을 책인 정성근 교수의 저서 「백년허 리」에도 소개 되고 있는 인물이다. 그가 창안한 맥길의 빅3운동으로도 유명하다. 이 책은 환자의 요통에 관한 정보욕구를 충분히 충족시켜준다. 우리가 주위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요통치료에 관한 이야기를 임상학적 경험을 통해 옳고 그름을 이야기 해주고, 무엇이 요통인지, 요통을 유발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여러 상황들을 제시하고 그 상황에 맞는 치료방법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림 설명이 많아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교정 자세를 따라 하기 쉽다.

요통을 겪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을 읽어 보길 권하며 이 책에서 제시한 내용을 따라하고 실천하다보면 저자의 말처럼 어느새 스스로가 허리 수리공이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