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행사

새벽벌도서관 오디토리움 2018년 5월 영화상영 안내
작성자 강승일
작성일 2018.04.30
조회수 895

2018년 5월 러시아 시네마 특별전 : 아트와 영화

부산대학교 러시아센터가 도서관과 함께 기획한 이번 특별전에서는 “아트와 영화”라는 제목으로 영화제를 준비했습니다. 문학작품을 각색한 영화, 전설적인 고려인 록가수 빅토르 최의 콘서트, 애니메이션 모음집을 가지고 효원인들을 찾아갑니다. 따뜻하고 찬란한 봄, 러시아를 보려면, 새벽벌로 가즈아~

(아래 영화들은 새벽벌도서관 1층 iCommons 내 오디토리움에서 상영할 예정이며, iCommons 내 미디어룸에서도 언제든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오네긴

상영일시: 2018년 5월 1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드라마│100분│2000년
감독: 마샤 피엔즈
출연: 랄프 파인즈, 리브 타일러, 토비 스티븐스

러시아 국민문학의 아버지 알렉산더 푸쉬킨(Alexander Pushkin)이 1833년에 발표한 운문소설 <예브게니 오네긴>을 영화화한 작품. 자유분방하고 오만한 남자 오네긴을 향한 순진한 소녀 타티아나의 열정적인 첫사랑과 그 사랑을 거절했다가 아름다운 숙녀로 성장해 남의 아내가 된 타티아나를 갈망하는 오네긴의 비극적 사랑을 그렸다. 파인즈 가문의 마샤 파인즈가 연출하고, 랄프 파인즈와, 리브 테일러가 출연한다.

빅토르 최의 “마지막 콘서트”

상영일시: 2018년 5월 8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음악│71분│2004년

한국계 러시아인이자 전설적인 록가수·영화배우인 빅토르 최의 콘서트 영상. 키노(KINO)라는 록그룹을 결성하여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펑크록에 아름다운 선율과 자유지향적 음악으로 소비에트 전역의 젊은이들로부터 큰 인기와 지지를 얻었다. 《이글라》라는 영화에도 출연하여 오데사에서 열린 영화제에서 최고 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의 최고 히트작인 “혈액형(Группа крови)”은 한국의 록가수 윤도현이 한국어로 번안해서 부르기도 하였다.

유리 노르쉬테인의 애니메이션 모음

상영일시: 2018년 5월 29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애니메이션
감독: 유리 노르쉬테인

1941년 출생인 유리 노르쉬테인은 ‘영상시인’이라고 불리는 러시아의 애니메이터이다. 노르쉬테인은 콜라주 기법과 컷아웃 기법을 사용해 서정성을 강조하며 아름답게 때로는 몽환적인 분위기로 작품을 제작했다. 그는 컴퓨터가 아닌 수작업으로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음집에는 <이야기 속의 이야기(Сказка сказок, A Fairy Tale of Fairy Tales, 1979)>, <케르제네츠의 전투(Сеча при Керженце, The Battle of Kerzhenets, 1971)>, <여우와 토끼(Лиса и заяц, The Fox and the Hare, 1973)>, <왜가리와 두루미(Цапля и журавль, The Heron and the Crane, 1974)>, <안개 속의 고슴도치(Ёжик в тумане, Hedgehog in the Fog, 1975)>등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