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만 모르는 외국계 기업 취업의 비밀 작가 이영민 출판 나비의활주로 도리도리 님의 별점
    3.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시대는 변하고 있다. 대기업을 포함한 국내의 많은 기업이 채용을 줄이고 있는 추세이다. 이와 같은 상황을 통해 우리는 향후 국내 기업 일자리가 줄어들 것이라는 사실을 예측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시야를 넓힐 필요가 있다. 국내 기업의 문화와 외국계 기업 (또는 해외 기업) 의 문화는 매우 큰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성장과 기회라는 측면에서 매우 다른 입지를 갖추고 있는데, 저자는 국내 기업은 나이, 성별 등에 차별이 존재하여 연공 서열 중심의 문화를 가진다고 말한다. 이 사실은 저자의 말 뿐만 아니라 현재 취업 시장에 뛰어든 주변 사람들이나, 현직자들한테서도 얼마든지 들을 수 있다. 반면에 외국계 기업은 성과 지향적 문화로 나이나 성별에 국한되지 않고, 오로지 성과나 실적에 따라 큰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흔히들 말하는 워라벨(work & life balance) 는 대부분의 국내 기업에서 개인이 추구하기 힘든 가치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은 개인주의적 문화가 기저에 깔려있어 개인의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을 매우 존중한다. 충분히 워라벨(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다양한 외국계 기업의 현업자들을 인터뷰하여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주고자 하였다. 나에게는 해당 인터뷰들이 이 책에서 가장 좋은 챕터였다. 제각각인 직무, 직급, 기업의 현직자이지만 그들의 인터뷰에서는 공통된 의견이 있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언어 실력을 충분히 갖추라는 것이다. 격차는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앞서 나간 이들의 조언을 보기만 하는 자와 실행하는 자,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더보기
    좋아요 4
    댓글 4
    • 4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확실히 외국계 기업이 워라밸이 더욱 보장되는 것 같아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그에 따른 책임도 함께요. 책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알게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있었는데 현직자 인터뷰가 담긴 책이라니 굉장히 유익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외국계 취업을 위해서는 언어가 필수라는 말이 와닿네요. 꼭 읽어보고 실행해봐야겠어요.
    • 외국계 기업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현직자들 이야기도 담겨있다니 굉장히 흥미롭네요. 확실히 언어를 배운다는 건 시야가 넓어지는 만큼 많은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 같아요. 좋은 히뷰 감사합니다!
    • 저도 외국계 기업에 관심이 많아요 ! 하지만 언어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점이 많아서 포기하곤 했는데 읽어보고 싶은 책이네요. 분명 외국계 기업만의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존재할 것 같아요. 그 중 하나는 아마 타지에서 생활하는 외로움이겠죠..? 하지만 모든 선택은 자신이 하는것이기 때문에 외국계기업도 분명 좋은 기회 중 하나가 될거같아요! 꼭 읽어볼게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