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하인드 도어 작가 B. A. 패리스 출판 아르테(arte) 례니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2명)
    주인공들의 심리를 잘 드러낸 작품이라는 이야기를 들어 호기심이 생겨 읽기 시작한 스릴러 소설이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부부인 잭과 그레이스의 심리전이 주된 내용이다.
    가정 폭력 전문 변호사인 잭은 외부에 내비치는 완벽하고 다정한 모습과 다르게 그레이스를 감금하고, 협박하고 있었다. 잭은 다운증후군을 지닌 그레이스의 동생인 밀리를 목표로 삼고 있다. 그레이스는 동생을 지키기 위해 잭에게 대항한다.

    그레이스의 행동에 의아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잭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자잘하게 시도하던 방법들이 터무니없기도 했고, 1년 넘게 실패하다가 마지막 순간에 시도한 방법이 그 전까지와는 다르게 체계적이고 계획적이었기 때문이다. 작품에서 똑똑한 여성이라는 설정이 존재했으나 그러한 모습을 본 적 없어서 그런지 잭에게서 탈출했을 때는 갑작스럽다고 느껴졌다.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대한 절박함이 동기 부여가 되어 본래의 능력이 발휘된 건가 하는 의구심이 남았다.

    그레이스의 탈출을 도운 이가 나오는데 이는 저자가 반전 요소로 넣어둔 것 같았다. 중간부터 눈치채고 있어서 나는 뻔하게 느껴지긴 했다. 저자가 틈틈이 설치해 둔 복선 덕에 그랬던 것 같다. 그 복선을 주의해서 읽으면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인기가 많은 책이기에 읽어봤는데 술술 읽히고 내용이 흥미를 유발하여 더 큰 재미를 느꼈던 것 같다. 간결한 문체가 마음에 들어서 저자의 다른 작품도 찾아보려고 한다.
    더보기
    좋아요 2
    댓글 3
    • 2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스릴러라는 장르는 게임이나 영화로만 접해봤는데 이 글을 보니 소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스릴러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운증후군을 지닌 주인공을 어떻게 묘사했는 지도 궁금하게 됩니다.
    • 이 책 저도 읽어봤었는데 재밌었던 기억이 나네요. 복선은 제대로 기억나지 않는데 중간에 답답했다가 결말이 마음에 들어서 겨우 안심했던 것같습니다. 다시 읽어보면 어떤 감상평이 들지 궁금해지네요
    • 평소에 스릴러소설을 좋아하는데 꼭 한 번 읽어봐야겠네요! 복선이 풍부하게 깔린 소설은 언제나 두 번째 읽을 때 그 복선을 다시 깨달으면서 더 짜릿하더라구요. 서평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