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 만난 물고기(큰글자도서)(다산 리더스 원) 작가 이찬혁 출판 수카 김쿠키 님의 별점
    3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악동뮤지션의 <항해> 앨범이 충격적일 정도로 좋아서 궁금증에 사보게 된 책. 악동뮤지션의 이찬혁이 쓰고 낸 책이다. 음악(앨범)의 확장판이라는 기분이 들어 해당 음악을 사랑하는 팬분들에게 선물같은 책이 아니었을까 한다.

    제일 먼저 든 생각은 “찬혁아, 끝내주는 사랑을 했구나...”였고, 그 다음은 가사를 쓰던 사람이라 그런지 표현력이나 문장이 좋았다는 것. 감성이 좋구나 싶었다. 냉정히 말하면 그 이상의 깊이는 느낄 수 없었으나 독특하고 창의적인 세계관을 엿본 것 같아 즐거웠다. 어릴 적에 동화책이나 판타지 장르를 많이 접했던 걸까? 본인의 글에서도 그런 분위기가 많이 풍겨나와서,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나로선 흥미롭게 읽었다. 책과 음악을 함께 곁들이면 더 맛깔난 감상이 가능하다. 금방 금방 읽힌다.

    자신의 생각을 음악으로 한 번, 그리고 그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책과 글로 한 번 더 풀어 설명해줬다는 인상을 받았다. 책이 음악의 부록, 서브같은 느낌. 해당 앨범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음악가에게 관심이 많으시다면 한 번쯤 읽어볼 법 하지만 그 외의 분들에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항해> 수록곡 - '물 만난 물고기', '뱃노래' 를 들으신다면 대체 이 책에선 무슨 이야기를 할까 궁금해 읽어보지 않고는 배길 수 없으리라 생각한다.
    더보기
    좋아요 3
    댓글 2
    • 3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앨범을 책으로써 접한다는 방식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작가의 메세지를 전혀 다른 각각의 수단으로 전달한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 김쿠키님의 생각이 너무 재밌네요. 악동뮤지션의 노래 대부분을 작곡, 작사한다는 이찬혁님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분이 쓰신 책도 꼭한번 읽고 싶네요. 좋은 책 추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