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다리 아저씨(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10)(양장본 HardCover) 작가 진 웹스터 출판 인디고(글담)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고아원에 사는 주디는 익명의 누군가의 도움으로 대학에 가게 된다. 조건은 후원자에게 매 달 한 통씩 편지를 쓰는 것이었다. 후원자는 자기가 누군지 알리고 싶지 않아해 주디는 후원자를 키다리 아저씨라고 부르며 편지를 쓴다. 주디는 대학에 가서 있었던 이야기, 주변의 이야기 등등 여러 이야기와 자신의 감정을 써가면서 한달에 여러 편의 편지를 쓰면서 점점 키다리 아저씨에게 친밀감을 가지게 된다. 결론은 다들 알다시피 후원자인 키다리 아저씨와 행복하게 산다는 내용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후원자와 잘되는 그림이 이상하게 느껴질 수는 있으나 어렸을 때 설레는 마음으로 읽었던 기억이 난다.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아있는 고전 중에 하나다. 편지글 형식으로 되어 있어 고전이지만 술술 잘 읽힌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키다리 아저씨라니 어렸을 때 감성이 되살아나는 느낌이예요 ㅎㅎㅎ. 말씀하신대로 비현실적이긴 해도 그 시절에는 재밌어했던 기억이 나네요. 한편 외국의 활발한 기부문화에도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지금이야 우리나라도 펀딩이나 카카오톡, 네이버 등 다양한 루트로 기부를 실천할 수 있지만 그 때는 1:1 후원자 매칭이 신기했었네요.
      더보기
    • 어렸을 때 읽었던 책인데 저는 결말이 키다리아저씨와 행복하게 산다는 걸 이제 알았네요 ㅋㅋㅋ 좀 충격이네요... 제가 몰랐던 사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