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문의

건의: 상호대차 (배송일 조정건)
작성자 김**
작성일 2017.07.28
조회수 270
도서관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학교 도서관에서는 캠퍼스간 상호대차로 타도서관의 책을 대여해 볼 수 있는데요.

좋은 서비스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어 이렇게

건의드리고자 합니다.

현재는 일괄적으로 월, 수, 금 이렇게 3일 전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1주일에 휴관일 2일(월수금 중)이나 있다면 1주일에 1번,

휴관일이 1번(월수금 중) 있다면 2번 전달이 된다고 합니다.

급한 사람은 직접 타도서관을 찾아서 도서를 대여하고 있다고 하는데,

시간적인 낭비가 심하다고 생각이 되며, 예를 들어 수업이 꽉 짜인 상태에서는

양산캠퍼스에서 타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건의 드리고자 하는 바는 월,수,금 중에 휴관일이 있을 경우,

그 다음날 배송될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예를 들어 월요일이 휴관일 경우, 그 주는 화수금 이렇게 1주일에 3번 배송은

항상 이뤄질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학생들의 급한 리포트나 공부에 필요한 도서를

보다더 원활히 볼 수 있도록 학교측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현재 배송업체와의 계약으로 2017년 9월부터 당장 시행이 어려울 수 있다고

의생명과학도서관 사서님으로부터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학생과 교직원등

이용자를 배려하고 학업과 연구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2018년부터 보다더 개선된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발전하는 부산대학교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사서님께서 휴관일을 잘 숙지하고 이를 피해서 필요한 책 상호대차를

신청하면 어떻겠냐고 하셨지만, 이용자가 필요한 시점에서 가능한 빠른 서비스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주셨으면 더 좋겠습니다.

항상 노고가 많으십니다. 고맙습니다.

 
문의하기
대표번호 510-1800 / 대출(1308) 희망도서(1803) 교육(3159) 전산(1817, 1832)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