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문의

Re:Re:Re:양산캠퍼스 도서관 출입 관련 문의
작성자 서소영
작성일 2020.02.25
조회수 146
안녕하세요. 의생명과학도서관입니다.

의생명과학도서관 활용과 관련한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본교 재학생도 의생명과학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생명과학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자료 공유와 활용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인 도서관을 이용하는 것과 출입카드를 발급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양산캠퍼스 건물에 출입이 가능한 카드는 보안과도 관련이 있는 문제로, 그 발급 대상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양산캠퍼스는 전체 건물이 무인경비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양산캠퍼스 소속 구성원들은 소속에 따라 해당 건물과 도서관을 출입할 수 있는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출입카드를 발급받고 있습니다.

본교 소속 재학생은 양산캠퍼스 소속이 아니기 때문에 출입카드 발급을 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현재 의생명과학도서관 운영지침에 구체적으로 명시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생명과학도서관은 운영지침에 명시하고 있듯이 부산대학교 양산캠퍼스의 교육목표 달성과

병원 의료진의 교육, 연구, 학습에 필요한 국내외 자료를 비치 및 관리하여 제공하는 것을 주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문의하신 부분은 의생명과학도서관 야간 또는 주말 열람석 이용의 불편함에 대한 내용이라고 봅니다.

양산캠퍼스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주중 근무시간 이용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생명과학도서관 서소영 051-510-8137

 

부산대학교 의생명과학도서관 운영지침 제8조(도서관 출입카드 발급)

①도서관은 18:00시 이후 이용자를 위하여 도서관 출입카드를 발급하여야 하며, 발급대상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3개 전문대학원(의학/치의학/한의학), 간호대학 소속 교수
2. 3개 전문대학원(의학/치의학/한의학), 간호대학 소속 직원 및 조교
3. 3개 전문대학원(의학/치의학/한의학), 간호대학 소속 재학생
4. 부산대학교병원(부산/양산) 소속 교수,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포함), 직원(용역직원 제외)
5. 그 밖에 관장이 승인한 사람
6. 보안관련 업체 담당자
②제1항제4호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도서관에 출입카드 발급 신청을 하여야 하며, 신청
방법은 신분증과 함께 [별지1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한 후 관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③도서관은 도서관 출입카드 발급 시 [별지2 서식]에 기록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문의하기
대표번호 510-1800 / 대출(1308) 희망도서(1803) 교육(3159) 전산(1817, 1832)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