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을들의 당나귀 귀 작가 손희정 출판 후마니타스 mizisky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4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팟캐스트나 라디오를 즐겨 듣는 사람이라면. 챙겨듣고 게스트들의 다른 작품들도 찾아보는 사람이라면.
    주제가 여자, 페미니즘, 차별금지, 여성 등인 컨텐츠를 특히 챙겨듣는 이라면.
    먼저 대중 문화 평론가이자 페미니스트인 손희정씨를 들어봤을 것이다.
    대중문화 웹진〈매거진T〉〈텐아시아〉〈아이즈〉 기자 최지은씨,
    연세대학교 젠더연구소 연구원 허윤씨,
    영화연구자 심혜경씨, 칼럼을 기고하는 직장인 오수경씨까지.

    간단히 소개하면 그녀들이 진행하는 동명의 팟캐스트 방송들과 미방송분의 이야기들을 묶어서
    한국여성노동자회에서 책을 낸 것이다. 대화체의 방송을 추려서 적혀진 책이기에 가독성이 높고
    나중에는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기도 했다.
    다양한 직업과 생각의 여성들의 입에서 페미니즘과 대중문화에 대한 이야기와 생각들 이론들이 쏟아진다.
    이 책을 다 읽기 위해서는 언급되는 영화, 영상, 책,기사,책,사건들을 조사해가면서 들을때 아주 흥미로웠다.
    속도는 좀 더뎠지만 책 한권을 읽었는데 다양한 것들을 읽고 뜯고 씹어본 것같은 느낌이 든다.
    따라가는 독서와 컨텐츠들을 즐길수 있게 해주는 가능성이 다분한 책임은 틀림없다.

    속는 셈 치고 이 책을 1장만 읽어보던가 "을들의 당나귀귀"라는 팟캐스트를 한 편 들어보기를 추천한다.
    정말이지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컨텐츠들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눠보고픈 패널들의 행보가 기대되고 독자로서 청취자로서 질문이 많이 생겨났고 보는 눈과 듣는 귀가 더 세밀하고 예민하게 생겨난 듯한다.
    더보기
    좋아요 2
    댓글 2
    • 2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여성인권, 차별, 젠더에 대해 관심은 많았지만 팟캐스트에서 찾아볼 생각은 안했네요. 추천해주시는 \'을들의 당나귀귀\' 팟캐스트 구독눌렀고, 덕분에 잘 듣겠습니다 🙂 책도 흥미롭네요 ㅎㅎ
    • 책으로 공부할 생각은 많이 해봤지만, 팟캐스트로도 많은 이야기를 들으며 공부를 할 수 있는 지는 몰랐네요. 많은 사건들과 컨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니 더 흥미가 갑니다. 좋은 정보와 서평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