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 작가 삼상연 출판 D&C Books 독실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비블리아 고서당 사건수첩은 고서를 주로 취급하는 고서당인 비블리아 고서당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기록한 내용이다. 고서당을 운영하고 있는 시노카와 시오리코가 고우라 다이스케를 만나 다양한 사건들을 추리하고 해결해가는 내용이 주이다.

    특이한 부분이라고 한다면 모든 사건이 책 때문에 생긴 사건들이고 책에 관해선 거의 모든 것을 꾀고 있는 시오리코가 책에 있는 힌트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다. 책에 있는 단서로 추리를 해 문제를 해결한다는 내용이 되게 참신해서 계속 읽게 됐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정황 증거나 상상을 통해 추리를 할 때도 있어서 내용이 생각보다 가볍다고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한 권이 아닌 시리즈이다. 지금은 8권까지 나와있다. 시리즈를 내내 읽으면서 평소에는 생각치도 않았던 고서의 가치를 알게되고 혼자서 생각할 수 있었던 것에서 지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내 지적 수준이 높아지진 않았지만... 가볍게 시간을 떼우면서 읽기에 좋았던 책이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책으로 시작한 사건들을 책에 있는 힌트를 통해 해결해나간다는게 굉장히 흥미롭네요!! 시험도 끝나고 가볍게 읽을 책을 찾고 있었는데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