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 작가 Twerski, Abraham J 출판 더좋은책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수많은 심리학 서적 중 특이한 제목으로 내 눈길을 사로잡은 책이다. 너무나 유명해서 다들 알고있을 스누피 이야기에 나오는 다양한 인물들의 말과 행동을 통해 성격을 파악하며 좀 더 구체적인 심리 유형에 대해 설명한다.

    공상을 즐기지만 때로는 너무 지나쳐서 현실과 상상의 경계가 없어지는 스누피, 자기 주장을 펼치긴 하지만 소심해서 금세 다른 사람의 말에 휘둘려 버리는 찰리 브라운, 자신의 잘못과 우유부단함을 모두 남의 탓으로 돌려버리는 패티 등 여러 등장인물의 말과 행동을 만화 컷으로 제시하면서 작가 본인이 겪거나 들었던 이야기를 접목시켜 설명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그리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몇몇의 심리학 서적들과는 다르게 부담없이 쉽게 읽을 수 있다.

    마냥 어린이들이 보는 만화는 아니지만 평소 별 생각없이 한 번 웃고 지나쳤던 만화의 장면들을 심리학과 연관시켜서 소개한 것이 흥미로운 책이다.
    책을 읽으며 공감의 쓴웃음을 짓기도 하고, 정치적인 관계를 설명할때는 좀 더 깊은 고찰을 해볼 수도 있었다. 피너츠 만화를 통해 과연 어떻게 심리를 묘사했을지 궁금한 사람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성격/심리 책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싶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평소 스누피 캐릭터 일화와 그림체를 좋아하는데 이 책도 읽어보고 싶네요ㅎㅎ 캐릭터의 성격에 투영한 심리학이 기대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