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세계문학전집 234) 작가 밀란 쿤데라 출판 민음사 오리금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제목이 내용을 거의 다 말해주고 있는 것 같다.
    존재, 가벼움, 참을 수 없는. 이 모든 것들이 책 내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개념들이다. 밀란 쿤데라는 서론에서 존재, 영혼에 대해 말하며 영혼의 회귀설을 언급한다. 그리고 4명의 등장인물을 통해 삶에 대한 가치관, 행동들의 가벼움과 무거움을 말해주는데 4명의 등장인물은 '가벼움'을 중시하는 사람도 있고 '무거움'을 내포하는 가치관을 가진 사람도 있고 제각각이다.

    책에 4명의 등장 인물 뿐만 아니라 동물, 꿈 속 이야기, 동물의 이름, 등장인물의 심리 변화 등 생각해 볼 거리가 많은 다양한 요소가 나오는데 이러한 것들에 대해 내 생각도 정리해보면서 읽는다면 더 좋을 것 같다. 물론 어렵겠지만 읽다보면 책의 한 요소 한 요소가 허투루 등장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그 의미에 대해 알고 싶어질 것이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제목 때문에 궁금했었던 책인데, \'이 책은 제목이 내용을 거의 다 말해주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해주시니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네요. 그리고 설명해주신대로 각각의 요소들이 어떠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지 알고싶어지네요! 책 추천 감사드리며 올해가 끝나기 전에 읽어봐야겠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