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뽑히는 글쓰기 작가 최윤아 출판 스마트북스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주변에 취준생이 있다면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자소서를 앞에 두고 막막해하는 그 친구에게 이 책을 권해보라 말하고 싶다. 나도 역시 처음 써보는 자소서에 막막함이 앞서 무작정 도서관을 찾았다. 그러던 중에 발견한 책이다. 아 꼭 취준생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글쓰기 실력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이들에게 알맞춤인 도서다. 신문사 기자를 지낸 작가는 서두에서 본인은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았다고 밝힌다. 그렇지만 한국 사회에서 글쓰기는 삶의 결정적인 순간마다 얄밉게 끼어들었다며 어떻게 본인의 형편없던 글 실력을 극복해나갔는지 ‘그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해당 도서는 시험용 글쓰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을 도와주며, 본인의 글쓰기 실력에 알맞게 논술 훈련을 제시한다. 이어 시험 작문에 대비하는 것부터 시험 이후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원채 글을 잘 쓰던 사람들은 어떻게 잘 쓰게 됐는지를 모른다. 그렇지만, 이 책은 앞서 말했다시피 글을 못쓰던 사람이 잘 쓰게 된 방법을 말해준다. 그리고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들이 여타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이 제시하는 ‘단문을 작성하라’ ‘주어와 술어를 일치시켜라’라는 식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실용적이다.

    특히 ‘취준생’에게 특정 지어 이 책을 권하고 싶은 이유는 글쓰기 종류 중에서도 ‘뽑히는’ 글쓰기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과 한편으로 다른 이의 경험담을 전해주기 때문이다. 거기서 왠지 모를 위로를 얻었기 때문이다. 해당 도서가 모두의 합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글쓰기에 대한 고민, 특히나 자소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 책이 도움이 될 것같네요. 감사합니다.
    • 자소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시기라서 괜히 눈길이 가는 서평이네요 ㅠㅠ 뽑히는 글쓰기라니 꼭 읽어봐야겠어요! 추천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