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돼가? 무엇이든 작가 이경미 출판 아르테(arte) 난예빈 님의 별점
    3.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3명)
    근본없는(이라고 대충 후려쳐본다) 힐링서적이 판치는 요즘,, 제목만 보고 대충 이책도 비슷한 내용이겠구먼,, ㅉ 했는데 웬걸, 이경미 감독의 데뷔작 제목이었다.
    오해해서 죄송하내.. 그러나 누군가는 나와 같은 오해로 인해 이 책을 샀을 거야..

    모쪼록 제목은 시류를 잘 탄 우연이라 해보자.

    컨셉이 없는 에세이, 그러니까 이렇다할 관통하는 주제가 없는 수필은 잘 읽지 않는 편이다. 그런건 대개 자기 일상의 조각을 주워담은 결과물이거나 존나 대단한 격언인것 처럼 당연한 말들을 위로랍시고 적어둔 것이기에 마련인데, 모르는 인간의 일상과 그에 따른 감상은 딱히 흥미롭지도 않고 보편타당한 말로 가능한 위로는 그 무엇도 쓰다듬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근데 이런건 좋다
    딱히 뚜렷한 주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걍 이경미 감독이 살아가는 일을 묵묵히 적은 글들인데 .. 그의 건조한 유머가 갱장히 훌륭한 포장지가 되어준다.
    ㅋㅋㅋ 사람이 존나 웃김 걍
    사실 인간 자체가 이미 독보적인 매력을 지니면 그가 어떤 잡소리를 지껄여도 읽기 좋은 글이 된다
    어쩔 수 없는 글쓰기의 법칙 같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매력적인 사람이 좋은 글을 쓴다는 부분에 공감되면서도 슬프네요,, 저도 언젠간 좋은 글을 뚝딱뚝딱 쓰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재밌는 서평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