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재테크(인기 재테크 블로거 요니나의)(개정판) 작가 김나연 출판 조선앤북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돈 관리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는 대학생들이 재테크에 입문하기에 좋은 책이다. 나도 올해부터 교내 근로를 하기 시작했는데, 한 학기가 다 지나고 나서도 모인 돈이 없었다. 물론 월급이 그렇게 큰 금액도 아니긴 했지만 내가 평소에 소비하는 금액보다 월급이 더 많기에 막연히 돈이 모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한 학기가 끝난 후 모인 돈이 전혀 없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고, 돈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껴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많은 재테크 책들은 직장인들을 위한 것이 많아서 책을 읽어도 당장 어떻게 습관을 바꿔야 할지 감이 서지 않다가, 도서관에서 이 책을 찾아 읽었다.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재테크에 대해 내가 가지고 있던 편견이 많이 없어졌다. 가령 한 은행만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다던가, 예적금은 당연히 가장 큰 금액으로 긴 기간 한 상품에 몰아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이득일 것 같다던가 그런 생각들이 완전히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대학생 신분의 사회초년생을 위해 재테크의 기본 용어도 차근차근 알려주고, 용돈과 아르바이트 이외에도 교내 공모전이나 성적장학금 등 대학생만이 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이 책을 천천히 읽으면서 나의 소비 패턴과 앞으로의 습관을 어떻게 고칠 것인지 생각을 많이 해 보게 되었고, 지금도 그 습관들을 실천해보려고 노력 중이다. 다른 또래 친구들에게도 꼭 추천해줄만한 책이다.
    더보기
    좋아요 0
    댓글 1
    • 가지고 있으면 바로 없어지는게 돈인 것 같아요. 적금을 들어도 마음대로 돈도 안 넣어지더라고요.. 저도 근로중인데 돈이 안 모여서 이 책으로 도움 좀 얻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