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복탄력성 작가 김주환 출판 위즈덤하우스 Putmytrustinyou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과연 요즘 같이 흙수저, 금수저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이미 정해져있다고 말하는 시대에 ‘개천에서 용 난다’는 말은 그저 옛 어른들이 지어낸 거짓말에 불과한걸까?

    우리 모두는 고난 겪기를 싫어하고 거부한다. 되도록이면 편하게 살고 싶고, 아프지 않고 싶은게 우리 모두의 솔직한 마음이다. 그리고 우리는 실제로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서 고생하지 않는 사람을 보며 부러워하고 질투하며 쉽게 마음이 상하곤 한다.

    그러나 이 책은 고난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을 바꿔준다. 그 이유는 바로 ‘회복탄력성’에 있다. 우리의 숱한 고난들 속에서 바로 고난과 역경에 쉽게 쓰러지지 않는 힘인 ‘회복탄력성’이 생기기 때문이다.

    ‘회복탄력성’이란 바닥을 치고 내려가더라도 다시 올라올 수 있는 강인한 힘을 말한다. 앞서 말한 좋은 집안에서 태어난 사람은 어쩌면 고생 안하고 살 수는 있겠지만, 그런 점에서 회복탄력성은 절대 기를 수 없다. 그리고 그런 사람은 역경이 오면 오래 버티지 못하고 금세 쓰러지고 만다.

    과연 우리는 평소에 고난과 역경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우리는 그저 그것을 피해야 할 재앙으로만 여기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이 책이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크나큰 위로와 회복의 동기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