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작가 Clear, James 출판 비즈니스북스 독실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5명)
    정말 습관을 다룬 책 중에서 끝판 왕이다. 개인적으로 좋은 독서는 읽고 현실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정말로 완벽하다. 간단하고 쉬우며 치사하다고 생각이 들만큼 완벽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소개하고 싶은 부분들을 나열하자면 끝이 없지만 굳이 선택하자면 두 가지가 있다.

    1. 한 공간에서는 한 가지만 하라.
    : 습관은 맥락에 의해 결정된다. 습관이란 특정한 맥락 속에서 특정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우리는 새로운 환경 즉, 새로운 맥락에서 새로운 습관을 연습함으로써 만들어 갈 수 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하나다. 반드시 하나만 하는 것이다. 한 습관이 다른 맥락을 만나 섞이기 시작하면 습관들이 뒤섞여 결국에는 가장 쉬운 습관만이 남는다. 그러니 한 공간에선 한 가지만 하자.

    2. 시작하기 쉽게 만들어라.
    : "차이는 시간이 아니라 횟수에서 만들어진다!" 는 책의 표지이자 핵심 내용이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행동을 반복해서 많이 해야 한다고 한다. 많이 하기 위해서 실천하기 쉽게 만들라는 의미이다.
    예를 들자면 우리는 생각보다 기억해야 할 것들을 자주 까먹는다. 습관도 마찬가지다. 까먹어서 실천하지 못하는 게 대부분이다. 그래서 우리를 신호 속에 노출시켜야 한다. 핸드폰 알람, 다이어리, 친구에게 부탁하기 등 우리를 끊임없이 신호에 노출시켜 특정 행동을 반복하도록 만들다 보면 우리가 원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 그러니 실천하기 쉽게 만들어라.

    딸랑 단편적인 정보 두 개만 쓰고 좋은 책이라고 추천하니 민망하다. 위의 두 가지는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그 외에 엄청 유익하고 좋은 정보들이 많다. 진정으로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우리가 간과하는 아주 작은 실천만으로 얼마나 큰 변화를 이뤄낼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을지 관심이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