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s 6건

[ 학습 ] 스트레스와 함께 살기
많은 이들이 질병의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가리킨다. 스트레스가 불러오는 병의 종류는 암부터 시작해서 사소한 감기와 발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도 불린다.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웬만한 생활상의 스트레스로는 몸에 무리가 오거나, 신체 기능이 손상되는 일은 벌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 학습 ] 아일랜드의 감자잎마름병
1847년 아일랜드 인구의 절반이 감소한 사건이 있었다. 이례적인 대기근으로 전체 800만 명의 인구 중 200만 명이 사망하고, 200만 명은 해외로 이주했기 때문이다. 당시 아일랜드는 영국의 식민 지배를 받고 있었는데, 영국의 지주들이 밀과 옥수수 등의 곡식을 수확하는 대로 영국으로 가져가 버려서, 아일랜드인들은 먹을 것이 없었다.

[ 학습 ] 왜 비판적으로 사고해야 하는가
현대사회에서는 무분별하게 주어지는 수많은 정보들을 어떻게 잘 선별하고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하게 대두됨으로써 ‘비판적 사고’의 필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다. 본래 ‘비판’은 ‘나누다, 분리하다’를 의미한다. 무엇이 무엇을 비판하기 위해서는 비판의 대상이 되는 것과 자신을 분리시켜 객관화한 후 그 대상을 비판하는 과정을 밟는다. 이러한 비판의 의미는 비판적 사고에도 반영되어 있다.

[ 학습 ] 이것도 나눔할 수 있나요? 아름다운가게
전국 16개 도시에 110여 개의 아름다운가게 매장이 있다. 아름다운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재순환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쓰지 않는 물건을 기증받아 알뜰한 가격에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한다. 지역사회 지원, 아동·청소년 지원, 환경지원, 해외 나눔사업 지원 등 국내외 다양한 지원사업과 더불어, 자원 되살림 문화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학습 ] 술기로운 음주생활
주류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이색 주류를 선보이고 있다. 대한제분과 CU가 콜라보한 '곰표 맥주'가 큰 인기를 끌면서 '칠성사이다 맥주', '메로나에 이슬', '죠리퐁당', '진라거' 등 콜라보레이션 주류가 줄지어 출시하고 있다. 쏟아지는 신제품들은 눈에 띄는 디자인과 참신한 기획력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지갑을 열고 있다. 콜라보 주류뿐만 아니라 금액대가 높은 프리미엄 주종도 인기를 끌고 있는

[ 학습 ] 한국인을 사로잡은 중국음식
중국 하면 어떤 음식들이 생각나는가. 식재료를 얼얼한 국물에 넣고 끓인 '마라탕', 매운 양념에 식재료를 넣고 볶은 '마라샹궈', 양념을 면에 비벼 먹는 중국식 면 요리 '탄탄면', 끓는 육수에 식재료를 담가 익혀 먹는 '훠궈', 깍둑썰기 한 두부를 걸쭉하게 끓여 낸 '마파두부' 등 많은 음식이 떠오른다. 중국은 땅이 넓은 만큼 식재료가 풍부하고 지역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음식이 있다. 중국 요리는 한국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