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먼 자들의 도시(양장본 HardCover) 작가 주제 사라마구 출판 해냄출판사 오리금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번 학기 초에 읽었는데 아직까지 여운에 남는 책 중 한 권입니다.
    간단한 내용은 갑자기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세상 사람들이 눈이 멀게 된다는 설정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로, 단 한명의 여자만이 눈이 멀지 않아 눈 먼자들의 도시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흔히 눈에 뵈는 게 없으면 하고 싶은대로 막 행동한다고하는 것처럼 눈 먼자들의 도시에서, 사람들은 아무도 자신의 행동을 보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온갖 부정한 일, 비도덕적인 일들을 행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만약,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난다면(모든 사람들이 눈이 멀게 되는 상황) 정말로 사람들은 부도덕적인 일들을 아무렇지 않게 행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 속에서도 서로를 배려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도 분명 있겠지만요.
    이 책에는 눈이 먼다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각기 다른 모습을 보이는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이런 모습은 그들의 본 모습이었을지, 아님 극한 의 상황 속에서 바뀌어버린 행동일지 책을 읽으며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합니다. 영화로도 나온 책이니 책 뿐만 아니라 영화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저는 중후반부에 너무 극단적으로 돌아가는 상황과 사건이 충격적이라서 읽다가 결말까지 다 못 보고 책을 덮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