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Black Cat(검은 고양이). C(Highway Series) 작가 에드가 앨런 포우 출판 세원문고 ahffk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인상깊게 읽은 영문 단편 소설이다. 이 책은 주인공인 '나'가 '플루토'검은고양이를 키우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에드가 앨런 포우는 추리소설로 유명한 작가답게 주인공의 심리를 매우 솔직하게 표현하며 단편 소설로써 흡입력있게 사건을 전개한다. 또한 주인공이 자신을 정상적인 사람이라고 계속해서 설명하는 부분은 이 이야기를 더 오싹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특히 경찰이 집을 방문했을 때 주인공은 태연한 척 연기를 하는데, 이 때 작가는 주인공의 심리를 잘 묘사하여 긴박감을 효과적으로 연출했다.
    작가는 주로 소설에서 도플갱어 모티프를 활용하는 편이며 눈과 관련하여 양심을 비유적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책을 읽으면 더 깊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다. 짧은 기간안에 임팩트 있는 소설을 읽고 싶다면 에드가 앨런 포우의 검은고양이를 추천한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믿고 보는 에드가 앨런 포의 유명한 소설이죠. 영문판은 아직 안 접해봤는데 한국어판과 또 다른 묘미가 있을 수 있겠네요. 한국어로 읽었을 때의 박진감과 끊임없이 펼쳐지는 스산한 기운이 영어로 읽었을 때도 제가 느낄 수 있을지 걱정은 되지만 한 번 도전해봐야 겠어요.
      더보기
    • 눈과 관련하여 양심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다시 읽어봐야 겠네요. 좋은 서평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