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의 이유 작가 김영하 출판 문학동네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4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12명)
    살인자의 기억법 등 김영하 작가가 쓴 유명한 작품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한번도 읽어보지 않았다. 알쓸신잡에 김영하 작가가 출연했는데 정말 다방면으로 아는 것도 많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게 읽어본 꽤 오랜 시간 베스트 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

    김영하 작가님은 정말 여행을 좋아하시고, 국내와 해외 여기저기 여행한 경험도 많으신 듯 했다. 그럼 경험들과 함께 작가님의 생각이 담겨있다.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그 곳과 관련된 역사, 문학 등의 내용도 같이 풀어나가서 재미있게 읽었다. 책의 분량도 그렇게 많지 않고 가독성도 좋아 쉽게 읽어지는 책이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공감이 잘 될만한 책인 것 같다. 여행 이외에도 가볍지만 가볍지 않은 여러 이야기들로 구성 되어 있으니 한 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도 알쓸신잡 프로그램에 김영하 소설가님이 나오신걸 보고 김영하 작가님에게 관심을 갖게 됐어요. 그때쯤 여행의 이유를 발간하셨길래 읽고 개인적으로 감명받았습니다. 여행을 서술하는 책이지만 여행의 의미에서 벗어나 다른 깨달음을 가져다 준 책이어서요. 단순히 유명한 작가였고, 베셀이어서 가볍게 읽기 시작한 책이었는데 각 차례를 읽어나가며 제 삶을 마주해나가기도하고, 김영하 소설가님이 생각하셨던 것 처럼 내힘으로 가족과 여행을 가고싶다는 꿈도 가지고, 여행에 대한 흥미도 생겨났습니다. 작가님이 책에서 여행은 \'처음 목적을 향해 가다가 다른 것을 얻어 출발점에 오는 것\'이라고 정의하셨는데 저는 이책을 읽으면서 이 말을 경험한 것 같아요. 재밌게 읽은 책을 이렇게 보니 반갑네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