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 인생의 이야기 작가 Chiang, Ted 출판 행복한책읽기 더듬이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전에 한 책방 주인의 추천을 받고 이 책을 읽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마침 우리집 책장에 꽂혀 있어 홀리듯이 읽은 책이다.

    테드 창은 과학 소설 작가인데, 당신 인생의 이야기 중 'Story of your life'가 영화 '콘택트(1997)' 로 각색되어 더 유명해졌다. 이 부분은 외계인의 언어를 기하학적으로 이해를 하려다 시간의 개념을 재발견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특히 이 이야기는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었고 그 깊이가 엄청났다.

    당신 인생의 이야기는 여러 단편 소설들을 모아놓은 단편 소설집이라서 읽고 싶은 부분을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읽을 수 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도 좋아했었지만 테드창의 소설을 읽고 나서 최애 순위가 바뀌었다!! 사실 가볍게 읽지 못했다. 나의 독해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일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미있게 심심할 때 읽었다고 해서 좀 놀랐다. 이야기 하나하나에 집중해 작가의 메시지를 파악하려고 했지만 난해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었고 중간중간 용어들이 낯설었다. 명제, 게슈탈트... 이런 단어의 정확한 개념을 알지 못한다면 소설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이다. 대부분의 테드창 소설들이 이러한 개념을 한데 엮어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이해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많은 단편 중에서도 '이해', '0으로 나누면', '네 인생의 이야기'가 인상깊었다. 읽는 데 많이 어려웠지만 테드 창의 천재성과 문학성을 엿볼 수 있다. '9a=9b'라는 식이 이토록 감성적으로 다가올 줄은 몰랐다. 확실한 건 수와 문자를 잇는 사람들에게는 그들만의 게슈탈트가 있음이 분명한 것 같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