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관의 힘 작가 Duhigg, Charles 출판 갤리온 독실 님의 별점
    3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좋은 습관은 행복한 인생을 가져다 준다. 아니라면 적어도 우리에게 유익한 결과를 가져다 준다. 하지만 우리는 어떻게 해야 습관을 만들 수 있는지 모른다. 그걸 알았다면 지금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들은 다 없애버리고 좋은 습관들만 가지려고 했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실제로 그러기 위해 이 책이 나왔다.

    습관 형성 과정은 신호, 반복행동, 보상. 세 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이러한 원리를 알아야 습관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한다. 책에서 소개된 습관을 바꾸는 방법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안 좋은 습관을 없애기 위해서 제시된 것이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그다지 실전에 적용하기 힘들면서도 그리 성공률이 높은 전략이 아니다. 그 이유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습관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해준 책이다. 우리가 평소 인지하지 못하던 행동들을 습관이라는 시각으로 분석함으로써 우리의 일상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우리가 처해있는 상황에서 습관을 형성하고 고치기란 쉽지 않으며 이에 맞는 실천 방법을 가르쳐 준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 습관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읽어 봤으면 좋을만한 책이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