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사랑의 상징, 다이아몬드

보석감정과 보석 이야기

<출처: Tiffany & Co>

4월의 탄생석은 다이아몬드다.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체로, ‘정복할 수 없다’라는 뜻의 그리스어 아다마스(Adamas)에서 유래했다.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웨딩 링에 사용되며 많은 이들의 로망이 되었다. 웨딩 링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주얼리 브랜드가 있다. 바로 ‘티파니 블루’라고 불리는 민트색 박스가 상징인 티파니(Tiffany & Co.)다. 6개의 프롱에 다이아몬드를 올린 ‘티파니 세팅’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웨딩 링의 표준이 되었다. 티파니는 오드리 헵번의 대표작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통해 처음으로 영화에 등장했다. 196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오드리 헵번이 커피와 크루아상을 들고 티파니 주얼리가 진열된 쇼윈도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유명하다. 시대의 아이콘이던 오드리 헵번은 ‘티파니에서 아침을’ 프로모션에서 128.54캐럿의 옐로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목걸이를 착용했다. 아름다운 광채의 이 옐로 다이아몬드는 티파니의 상징적인 주얼리로 여겨지며 ‘티파니 다이아몬드’로 불리고 있다.

이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과목에 개설된 ‘보석감정과 보석 이야기’ 강좌의 교육과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담고 있다. 흥미진진한 보석의 숨은 이야기와 보석감정 방법 등을 통해 보석의 매력을 느껴보자.

수강자의 TIP

학술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활동보고서와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될 예정입니다.

본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 및 일반선택(일반교양) > 문학과 예술(3영역)에 개설된 보석감정과 보석이야기 강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