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Tiffany & Co>
4월의 탄생석은 다이아몬드다.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체로, ‘정복할 수 없다’라는 뜻의 그리스어 아다마스(Adamas)에서 유래했다.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는 웨딩 링에 사용되며 많은 이들의 로망이 되었다. 웨딩 링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주얼리 브랜드가 있다. 바로 ‘티파니 블루’라고 불리는 민트색 박스가 상징인 티파니(Tiffany & Co.)다. 6개의 프롱에 다이아몬드를 올린 ‘티파니 세팅’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웨딩 링의 표준이 되었다. 티파니는 오드리 헵번의 대표작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통해 처음으로 영화에 등장했다. 1961년에 개봉한 이 영화는 오드리 헵번이 커피와 크루아상을 들고 티파니 주얼리가 진열된 쇼윈도를 바라보는 장면으로 유명하다. 시대의 아이콘이던 오드리 헵번은 ‘티파니에서 아침을’ 프로모션에서 128.54캐럿의 옐로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목걸이를 착용했다. 아름다운 광채의 이 옐로 다이아몬드는 티파니의 상징적인 주얼리로 여겨지며 ‘티파니 다이아몬드’로 불리고 있다.
이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과목에 개설된 ‘보석감정과 보석 이야기’ 강좌의 교육과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담고 있다. 흥미진진한 보석의 숨은 이야기와 보석감정 방법 등을 통해 보석의 매력을 느껴보자.
추천 도서
더 찾아보기추천 기사




수강자의 TIP
학술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활동보고서와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될 예정입니다.
본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 및 일반선택(일반교양) > 문학과 예술(3영역)에 개설된 보석감정과 보석이야기 강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