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개정증보판) 작가 장 지글러 출판 갈라파고스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3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왜 세계의 절반이 굶주리는가에 대해 설명한다. 책을 읽으며 제일 충격적이었던 부분은 기아의 자연도태설, 즉 서구의 부유한 사람들이 지구가 증가하는 인구수를 조절하기 위해 기근이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었다. 또한 지구의 식량 생산량은 전세계 사람들을 먹여살리고도 남지만 서구의 기업들이 물가를 조절하기 위해 남은 식량을 버리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기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특히 많다고 할 수 있는 소말리아에서는 정부가 존재하지 않고, 많은 군벌들이 권력 싸움에 눈이 멀어 유엔의 도움을 거절하고 있다. 또한 그 밖에도 많은 사람들이 사막화와 삼림파괴 등으로 인해 굶주리며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책을 읽으며 우리 집, 우리 나라에서 벗어나 전세계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평소에 너무나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적어도 먹고 사는 것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기아의 자연도태설… 정말 충격적이네요.. 저도 습관적으로 음식을 많이 남기고 버리는 자원이 많은 것 같은데 세계의 절반이 굶주리는것에 일조한 것 같아 반성하게 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