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보세요.
얘기하고 싶은 책이 있나요? 북토크는 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로그오프 상태는 도서관에서 운영 중이거나 공개된 피드만 보여집니다.

  • 학사재생. 1 작가 소유현 출판 고렘팩토리 겨울달빛 님의 별점
    3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1, 2년 전에 유행했던 환생(?) 소재 소설이다.
    이 책 또한 과거에 리뷰를 썼던 화산전생과 같이 웹툰으로 알게되어 소설까지 찾아봐 읽었던 책인데 책이 나름 재밌었던 것 같아 추천한다.
    간단한 내용은 과거 무림절대자였던 칠무야신이 한 상인 집안의 자제로 환생을 하여 시간에 따른 성장을 풀어쓴 소설이다. 환생 전의 기억을 가지고 있어 환생 전의 사건과 환생 후의 사건을 연계시키는 내용이 다수인데, 무협 소설을 좋아한다면 읽어볼만 하다고 생각해 추천한다
    더보기
  • Fresh Art New York 작가 이나연 출판 켈파트프레스 hayul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0명)
    최근에 오랜만에 동네책방에 나들이를 갔다가 마음에 드는 현대미술 책을 발견해서 바로 사들고 온 책이다. 현대 미술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킬 만한 책을 접할 기회는 정말 흔치 않다. 여러 예술 중에 가장 다가가기 난해하고 사전 지식이 있어야 하는 분야가 미술이기 때문에, 책들도 아주 전문적이거나 아주 피상적인 정도로 그쳐버릴 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책은 현대미술의 대표주자로 평가되는 도시, 뉴욕에서 전시를 열었던 유명 화가 혹은 사진작가, 조각가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아직 제대로 읽은 것은 아니고 관심있거나 알고 있는 몇 인물만의 이야기를 읽었는데, 각 인물이 짧게 서술되어 있지만 흔히 알려진 이야기들이 아닌, 작품에 담긴 주제와 그에 관한 시대상, 인물에 얽힌 일화를 미술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재밌게 읽을 수 있게 풀어내었다. 미술사와 표현기법 등이 서술된 전문적인 책 보다는 예술가 자체에 좀더 초점을 맞추고 쉽게 읽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더보기
  • 트렌드 코리아 2020 작가 김난도 출판 미래의창 겨울달빛 님의 별점
    3.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을 처음 접한 건 16년도 초였다. 매년 말에 트렌드 시리즈로 다음해에 있을 트렌드는 무엇일까를 추측하는 책이다.



    며칠 전에 북토크에서 이미 이 책을 읽은 사람이 쓴 서평을 읽었는데, 역시나 트렌드2020도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아직 이 책을 빌리지도 구매하지도 읽어보지도 않았지만, 이 시리즈를 모르는 사람들은 매년말에 이 책이 출판될 떄마다 찾아보며 읽어보길 권한다.

    대학생활을 하며 사회 문화 트렌드에 뒤쳐져있는 것일지도 모르는 대학생들에게 사회 문화의 트렌드를 알려주는 이 책은 대학생들이나 주부들에게 적합하다고 본다.


    찾아보니 트렌트코리아2009부터 있던데, 10년이 넘게 이 책이 꾸준히 출판되고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분명 책에 있을 거란 생각을 하며 호기심에라도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더보기
  • 판결을 다시 생각한다 작가 김영란 출판 창비 겨울달빛 님의 별점
    3.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김영란 법'이라고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가 바로 '김영란 법'을 제시한 전 대법관이다.
    이 책은 김영란 전 대법관이 대법관 퇴임을 한 후에 지은 책으로 대한민국을 뒤흔들었던 사건과 이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 10건을 다루고 있다.
    양심적 병역거부, 포털사이트의 명예훼손 책임 여부 등 모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사건에 대한 판결로 각 판결마다 대법관들의 사견이 덧붙은 형태로 채깅 구성되어 있다.
    법조계의 최고위직인 대법관 자리까지 올라간 뛰어난 판사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고 제시된 10건의 사건이 우리 사회에 무엇을 시사하는지 느끼게 해줄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법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책은 꼭 읽어봤으면 한다.
    더보기
  • 상상된 공동체(양장본 HardCover) 작가 베네딕트 앤더슨 출판 겨울달빛 님의 별점
    3.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다들 '민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고민을 해 본 적이 있는가?

    단순히 혈족, 친인척의 국가적 확장개념으로 받아들이고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상상된 공동체'는 이런 어렴풋한 개념에 의문을 제기한다.
    필자는 이러한 의문에서의 답을 물리적인 부분에서 찾지 않았다.

    민족이란 '민족은 상상된 정치적 공동체로서, 본성적으로 제한적이며 주권을 지닌 것으로 상상된다.'라고 이 책에서 필자는 정의한다.

    필자가 제시하는 이런 추상적인듯한 정의는 어떤 과정 속에서 형성되었고 어떠한 과정을 겪어왔는지 이 책 속에서 알아봤으면 한다
    더보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