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학번 신입생이라면 도서관 이용 전 꼭 확인해주세요!

신입생 도서관 이용법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하는 새학기, 도서관과 함께 학교생활을 즐겨보세요!
도서관 출입법부터 자료대출, 열람실 이용, 학술정보가이드 활용법까지 신입생을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 도서관을 이용할 준비 되셨나요?

1. 도서관 위치 확인

우리 도서관은 3개의 캠퍼스에 총 6개의 건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캠퍼스별 도서관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2. 도서관 앱 설치

도서관 앱을 통해서 도서관 출입, 자료 검색, 자료 대출 등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부산대학교 도서관” 검색 후 아래의 앱을 설치해주세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학생지원시스템과 동일함)

3. 도서관 신입생 이용교육 이수(필수코스)

도서관에서는 신입생 도서관 이용을 위하여 학부 신입생 도서관 이용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6일(월) 부터 4월 28(금)까지 제공되는 동영상 이용교육은 플라토(PLATO)에서 수강하실 수 있으며, 도서관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여야 합니다. 도서관 이용교육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 (클릭) 2023학년도 학부 신입생 이용교육(동영상 교육) 안내

4. 자료 대출과 반납

자료 대출은 도서관 내 각 층별로 위치한 자동대출기에 스마트학생증 또는 도서관이용증을 인식시킨 후 가능하며, 대출내역은 도서관 홈페이지-My Library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대출기 이용이 어려울 경우, 각 층별의 데스크에 있는 사서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어요!

자료 반납은 각 도서관의 출입구 앞에 있는 반납데스크에 자료를 반납하거나 각 도서관 건물 입구에 위치한 자동반납기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를 대출한 도서관과 관계없이 어느 도서관에서나 반납할 수 있는 타관반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편하신 곳에서 반납하시면 됩니다.

자동대출기와 자동반납기의 사용법은 다음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자동대출기와 자동반납기 사용법(클릭)

대출 연장은 1회에 한하여 연장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의 My Library-대출중인 도서 우측의 연장하기를 클릭하면 연장신청일로부터 대출기간만큼 연장됩니다. 단, 반납예정일이 지났거나, 연체도서가 있거나, 예약중인 도서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5. 열람실 이용

대학생활 중 가장 많이 찾게될 공간이 바로 도서관 열람실입니다. 부산대학교 도서관에는 24시간 열람실인 새벽별당을 비롯하여 자유로운 느낌의 러닝커먼스, 노트북열람실 등 다양한 느낌의 열람실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신입생 여러분들은 어느 곳을 가장 선호하시나요? 열람실 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①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PNU 플레이스 앱” 검색 후 설치

② 아이디(학번)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원하는 좌석 배정

 * 새벽벌 도서관의 경우, 열람 좌석 에약 후 15분 이내에 출입게이트를 통과해야만 좌석배정이 확정됨 

③ 열람실 현황 및 운영시간 참고 ☞ (클릭) 열람실 좌석현황 및 열람실별 운영시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