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Results 40건
[ 자기계발 ] 똑똑하게 골라쓰는 생성형 AI ③
채팅중에 파일을 추가하는 것은 ChatGPT에 비해 클로드의 강력한 장점이다. 클로드를 사용하면 첨부 버튼을 클릭하거나 텍스트 입력 영역으로 바로 끌어서 놓아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다. 한 번에 최대 5개의 파일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각 파일의 크기는 최대 10MB이다. 별다른 지시사항을 말하지 않으면, Claude가 자동으로 해당 파일을 요약한다. 즉, AI 챗봇이 이에 대해 바로 학습하고 이어지는 대화 모두에 걸쳐서 이 범위내에서 정보의 맥락을 유지하면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 자기계발 ] 똑똑하게 골라쓰는 생성형 AI ②
뤼튼테크놀로지스가 만든 뤼튼(Wrtn)은 GPT-4와 같은 다양한 생성형 AI를 손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한국의 언어와 문화에 특화된 서비스스를 제공한다. 글로벌 AI 서비스들이 주로 영어 중심으로 개발된 반면, 뤼튼은 한국어 사용자들의 요구사항과 문화적 맥락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했다. 또한 문서 요약, 소스 코드 작성, 이미지 생성, 리포트 작성 등 작업을 도울 수 있는 텍스트 작성에 특화돼 있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원하는 주제나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에 맞는 문장이나 글을 자동으로 완성해줄 뿐 아니라, 정보 검색, 문제 해결, 학습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자기계발 ] 똑똑하게 골라쓰는 생성형 AI ①
코파일럿은 Microsoft가 제공하는 GPT-4 기반의 AI 챗봇 서비스로 윈도우 환경에서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이다. 자연어 처리 기술(LLM)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이 명령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답변하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코파일럿은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날씨 정보, 앱 실행, 설정 변경, 문서 작성, 창의적인 글쓰기, 답변제공, 텍스트 및 이미지 생성, 대화 진행 등 여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현재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코파일럿 프로)가 있으며, Microsoft 365 앱의 강력한 기능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도 있다.
[ 자기계발 ] 슬기로운 생성형 AI 활용 방법: 저작권 문제
AI 생성물 저작권은 누구에게 있는 것일까? 우리나라를 비롯해 대부분 국가는 AI 생성물의 저작권을 인정하지 않는다. 저작권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인간의 창의성 기술, 노력의 결과로써 만든 고유한 창작물만 저작권법상 저작물로서 보호가 가능하다. 세상에 없던 것을 창조한 것이 아닌 기존 저작물을 학습하여 만들어진 결과물이기 때문에 자칫 학습한 원작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AI 생성물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저작권법 및 이용 방법을 확실히 이해할 필요가 있다.
[ 자기계발 ] 슬기로운 생성형 AI 활용 방법: 할루시네이션
생성형 인공 지능(생성형 AI)은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AI의 일종이다. AI 기술은 이미지 인식, 자연어 처리(NLP), 번역과 같이 새로운 컴퓨팅 작업에서 인간 지능을 모방하려고 시도한다. 생성형 AI는 인공 지능의 다음 단계이다. 인간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 예술, 화학, 생물학 또는 복잡한 주제를 학습하도록 AI를 학습시킬 수 있다. AI는 학습 데이터를 재사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한다. 예를 들어, 영어 어휘를 학습하고 이를 처리하는 단어로 시를 지을 수 있다.
[ 자기계발 ] 워킹홀리데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18~30세)들에게 상대 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24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 및 1개 국가와 청년교류제도(YMS)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
[ 자기계발 ] 교환학생: 영스타운주립대학교 가이드
영스타운 주립 대학교(YSU 또는 Youngstown State)는 오하이오주 영스타운에있는 공립 대학교이다.1908년에 설립된 이곳은 1931년에 영스타운 칼리지로 알려지게 되었고, 1967년에 영스타운 주립 대학교로 지정되었다. YSU는 영스타운 시내 바로 북쪽에 캠퍼스가 있으며, 공원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 자기계발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은 국민으로서 기본적인 역사적 소양을 측정하고, 전 국민적 역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대한민국 교육부 소속기관인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증시험이다.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이 응시하며, 선발 시험이 아닌 학습 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으로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해 참신한 문항과 탐구력을 증진할 수 있는 문항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자기계발 ] 주한미국대사관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주한미국대사관에서는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들을 위해 인턴(Foreign National Student Intern Program)을 모집한다. 재외 공관에서 가치있는 교육경험을 얻고 싶거나, 외교 기관의 업무 환경에 도전해 보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최대 6개월 동안 관련 경험들을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인턴십은 프로그램은 보수가 제공되지 않으며, 향후 대사관 정식 직원 채용시에도 특별 고려사항이 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귀중한 경험을 제공한다.
[ 자기계발 ] IBK 기업은행 청년인턴
‘IBK 기업은행 청년인턴’ 활동은 IBK기업은행에서 금융권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실무능력을 키우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활동이다. 이는 매년 하계(7~8월), 동계(1~2월)로 나뉘어 실시되며, 금융일반과 디지털 직무를 구별해 뽑는다. 지원자의 선택사항에 따라 지역별 영업점 및 본사에 파견된다.
[ 자기계발 ] PNU 봉사활동 가이드
봉사활동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봉사활동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봉사활동 홈페이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에 가입 후 지역이나 조건을 설정하여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봉사활동에 신청하고 승인이 떨어지면 참여하면 된다. 그러나 이런 봉사활동은 스스로 찾아보지 않으면 하지 않게 되거나, 일회성에 그칠 수 있기에 교내를 적극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즐겁게 봉사활동에 임하고 취업이나 진로,학점에 적극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법을 추천하고자 한다.
[ 자기계발 ] TOEIC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또는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실용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시험이다. TOEIC은 1979년 미국 ETS에 의해 개발된 이래 전 세계 160개 이상의 국가, 14,000여 개의 기관 및 업체에서 승진 또는 해외파견 인원선발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는 1982년 도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700만 건 이상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