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 kabar?

인도네시아어

인도네시아어는 총인구 2억 7천 5백여만 명으로 세계 제 4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의 국어이다. 인도네시아는 말레이반도와 인도네시아 군도 지역에서 수 세기 동안 통용어(Lingua Franca) 역할을 해왔던 말레이어를 국어로 채택하여 ‘인도네시아어(Bahasa Indonesia 바하사 인도네시아)’로 명명한 이후 인도네시아 군도의 여러 지방어와 외국어들로부터 많은 어휘를 차용하면서 발전시켜 나갔다. 따라서 인도네시아어는 현재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의 국어 및 공용어로 쓰이는 말레이어와 어휘만 다를 뿐 기본 문법구조가 같은 즉, 방언적 차이만을 나타내는 동일한 언어라고 볼 수 있다. 인도네시아어는 로마자로 표기하며, 대체로 철자법상의 음가를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음기호를 별도로 표기하지 않는다. <출처: 세계언어백과>

이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과목에 개설된 ‘인도네시아어’ 강좌의 교육과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담고 있다. 교재와 인도네시아 대중문화 매체(TV CF, 대중음악 등)를 활용하여 인도네시아어를 학습하고 현지인과 기본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기초 인도네시아어 문법 및 회화를 습득한다.

수강자의 TIP

학술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활동보고서와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될 예정입니다.

본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 및 일반선택(일반교양) > 외국어(6영역)에 개설된 인도네시아어 강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