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ongiorno!

이태리어

이탈리아어는 이탈리아 반도뿐만 아니라유럽연합의 24개 공식 언어 중 하나이며, 스위스와 이탈리아 내 도시국가인 산마리노 공화국과 바티칸 시국에서도 행정과 문서처리를 위하여 이탈리아어를 공식어로 사용하고 있다. 문화와 예술의 언어인 이탈리아어는 전 세계적으로 음악, 미술, 디자인, 패션, 건축 분야 등에 집중되어 있다. 최근에는 이탈리아 음식명과 커피용어가 많이 사용되며, 이국적인 감성과 고급스런 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해 패션, 인테리어나 가구, 자동차 브랜드명으로도 자주 사용된다.

16세기 후반에서 17세기 중반까지 유럽의 음악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발전했으며, 18세기 말경에는 모든 연주용어가 이탈리아어로 완전 통일되어 19세기와 20세기에 들어서도 서양음악의 모든 출판악보의 용어는 이탈리아어 중심으로 꾸며졌기 때문에 이탈리아어는 서양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언어이다. <출처: 세계 언어백과>

이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과목에 개설된 ‘이태리어’ 강좌의 교육과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담고 있다. 이태리어의 기본적인 발음체계와 문법체계를 습득하여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키우고 이탈리아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수강자의 TIP

학술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활동보고서와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될 예정입니다.

본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 및 일반선택(일반교양) > 외국어(6영역)에 개설된 이태리어 강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1

익명1
2023년 11월 14일 11:01 오전

비교적 접근 난이도가 높은 언어이지만 배우면서 느낀 생각은 생각보다 우리 일상에 이태리어가 많이 접목되어있으며 초기 접근이 어려워서 그렇지 한 번 기본기를 제대로 닦아놓으면 초반보다는 확실히 쉬운 언어라고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