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lo!

독일어(I), (II)

독일어는 유럽연합의 공용어로서 유럽연합 내에서 사용영역이 가장 광범위한 언어이다. 독일어를 공용어로 정해 사용하는 나라는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벨기에, 이탈리아, 폴란드, 슬로바키아, 브라질이고 이 중 독일어 한 언어만을 공용어로 정해 사용하는 나라는 독일, 오스트리아, 리히텐슈타인이다. 네 개의 언어를 공용어로 정한 스위스에서는 독일어 사용 인구가 64% 정도에 달한다. 폴란드, 슬로바키아, 브라질은 지역 차원에서 독일어를 공용어로 정해 쓰고 있다. 독일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인구는 세계적으로 대략 1억 명 정도가 되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출처: 세계 언어백과>

이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과목에 개설된 ‘독일어(I)’, ‘독일어(II)’ 강좌의 교육과 학습에 필요한 학술정보를 담고 있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어휘와 구문 학습을 통해 독일어의 이해를 높이고 독일어권 문화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수강자의 TIP

학술정보가이드 서포터즈의 활동보고서와 댓글을 참고하여 작성될 예정입니다.

본 가이드는 부산대학교 교양선택 및 일반선택(일반교양) > 외국어(6영역)에 개설된 독일어(I), 독일어(II) 강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1

정아현
2023년 12월 05일 3:13 오후

독일어(1) 교양 수업을 들었었는데, 독일어 교수님이 원어로 수업해주셔서 정말 인상깊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독일어를 더 깊이 공부하고 싶을 때 그리고 교양 수업을 들은 이후 더 공부하고 싶었지만 막막할 때 이 글을 읽으면서 추천 사이트와 추천 영상을 참고할 수 있어 유용할 거 같습니다. 저 또한 독일어를 다시 배워보고 싶었는데, 교재를 참고하여 공부해보아야겠습니다. 다른 교우들도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여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고, 또 사전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유익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