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논문

여행과 관광 홍보 / Travel and Tourism Public Relations
Document Type
Dissertation/ Thesis
Author
Source
Subject
Language
Korean
Abstract
이 책은 주로 여행 및 관광을 전공으로 하는 대학생이나 접객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보고 있으며, 전반적인 홍보의 실무를 소개하고 여행 및 관광 산업의 4가지 분야에서 오늘날 어떻게 일을 해왔는지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접객 매니저는 이 책을 통해 적절한 홍보는 무엇인지, 사내 홍보 담당자나 외부 관계자를 어떻게 고용해야 하는지, 홍보가 회사에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실무로부터 합리적으로 얻을 수 있는 결과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관광 산업에서의 주요 실무를 분석하기 위해 작가는 홍보 수단, 맞춤형 메시지, 목표 대상 및 언론, 위기 시 소통 관리 등 4가지 부문에서 사용되는 전통적인 소통 수단들을 소개하며 각 부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홍보 우선순위와 기술 측면에서 4가지 부문이 얼마나 다양한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