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행사

새벽벌도서관 오디토리움 2019년 7월 영화 상영 안내
작성자 김미선
작성일 2019.06.27
조회수 640

2019년 제2회 김진재 SF 어워드 특별전 : 우주에서 인간은 혼자인가?

이번 달은 제2회 김진재 SF 어워드 개최를 맞아 공모 주제와 관련된 참고 영화들로 모아 보았습니다.
새벽벌도서관 영화 상영은 부산대 학생 뿐 아니라 일반 시민 모두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영화도 보고, 공모전 아이디어도 얻고! 7월엔 새벽벌도서관에서 우주 여행을 떠나 봅시다!
(아래 영화들은 새벽벌도서관 1층 iCommons 내 오디토리움에서 상영할 예정이며, iCommons 내 미디어룸에서도 언제든지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비트윈 어스

상영일시: 2019년 7월 2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모험, SF, 드라마│121분│2017년
감독: 피터 첼섬
출연: 게리 올드만, 에이사 버터필드, 칼라 구기노 등

화성에서 태어난 소년, 가장 로맨틱한 우주를 만나다! 무중력 상태의 미지의 땅, 화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최초의 지구인 가드너. 그의 최대 관심사는 지구와 그 곳에 살고 있는 소녀 툴사다. 지구에 대한 호기심과 툴사에 대한 그리움이 커져가고 지구로 생애 첫 여행을 떠난다. 우주에서 가장 특별한 행성, 너에게 갈게!

마션

상영일시: 2019년 7월 9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모험, 드라마, SF│144분│2015년
감독: 리틀리 스콧
출연 :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세바스찬 스탠 등

NASA 아레스3탐사대는 화성을 탐사하던 중 모래폭풍을 만나고 팀원 마크 와트니가 사망했다고 판단, 그를 남기고 떠난다. 극적으로 생존한 마크 와트니는 남은 식량과 기발한 재치로 화성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며 자신이 살아있음을 알리려 노력한다. 마침내,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지구에 알리게 된 마크 와트니 NASA는 총력을 기울여 마크 와트니를 구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아레스 3 탐사대 또한 그를 구출하기 위해 그들만의 방법을 찾게 되는데…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상영일시: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SF, 드라마│150분│1968년
감독: 스탠리 큐브릭
출연: 케어 둘리, 게리 록우드 등

인류에게 문명의 지혜를 가르쳐 준 검은 돌기둥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서 목성으로 향하는 디스커버리호 안에는 선장 ‘보우만’과 승무원 ‘풀’, 전반적인 시스템을 관장하는 인공지능 컴퓨터 ‘할’이 타고 있다. 평화롭던 우주선은 ‘할’이 스스로 ‘생각’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위기를 맞는다. 특히나 이 영화는 60년대 작품으로 인간이 아직 달에 가기 전에 만들어진, 올해 개봉 51주년을 맞이한 기념비적인 SF 우주 영화이다.

더 문

상영일시: 2019년 7월 23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SF, 스릴러│97분│2009년
감독: 던칸 존스
출연: 샘 록웰, 케빈 스페이시, 로빈 초크 등

가까운 미래. 달 표면의 자원채굴 기지에 홀로 3년간 근무중인 주인공 샘 벨. 그는 통신위성 고장으로 3년간 외부와 단절되어 자신을 돕는 컴퓨터 거티와 대화하며 외롭게 일하고 있다. 긴 3년의 근무를 끝내고 2주 후 귀환해 사랑하는 가족을 만날 희망에 부푼 샘. 그러나 샘은 어느 날 기지 안에서 신비로운 한 여인을 환영처럼 보는가 하면, 기지 밖에서도 미스터리한 존재를 보게 되면서 달 기지에 무언가 비밀이 있음을 알게 된다. 환영인지 실체인지 알 수 없는 존재를 조사하던 샘은 중 곧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는데…

유로파 리포트

상영일시: 2019년 7월 30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영화개요: SF, 스릴러│90분│2013년
감독: 세바스찬 코르데로
출연: 샬토 코플리, 미카엘 니크비스트, 카롤리나 위드라 등

미지의 세계, 유로파 탐사, 발견 그리고 공포가 펼쳐진다! ‘목성의 위성 중 하나인 유로파에 생명체가 살고 있다’ 는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결성된 유로파 탐사대. 인류 최초로 유로파 위성을 밟게 되었다는 기쁨도 잠시, 얼음이 갈라지면서 탐사대원이 사망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관제센터와의 모든 통신이 끊겨 버리는데… 사고로 지구로의 귀환도 실패한 상황, 의문의 빛무리가 그들을 서서히 조여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