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인하여 일반회원(지역주민)은 제한적으로 출입가능 하오니 신청 전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510-1308)
회원제 회원은 전자 논문 등 전자 자료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대출 가능한 이용자의 경우 전자책과 e-Learning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문의가 많아서 알려 드립니다. 전자자료의 이용대상은 재학[재직] 중인 이용자로 구독조건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모 대학에서 회원제 회원에게 전자자료를 공개하여 법적 다툼 직전까지 진행된 사례가 있어 부득이 계약 원칙에 따라 이용이 제한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11월 1일부로 도서관 이용 예치금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대상자(효원회원 및 휴학생 이용신청자)분들께서는 예치금 반환을 신청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예치금 반환 상세안내 바로가기
도서관회원제
구분 | 우대회원 | 효원회원 | 일반회원 | 출입회원 | |
---|---|---|---|---|---|
대상 | 도서기증자 대학발전기금출연자 도서기금출연자 퇴직 직원 |
부산대학교 졸업생 및 수료생 |
지역주민 | 졸업생 (졸업 후 5년 이내 가입가능) |
|
자격 | 도서기증 (등록기준 : 5백권 이상) 대학발전기금출연 (1천만원 이상) 도서기금출연 (2백만원 이상) 퇴직 직원 (본교 5년 이상 재직 후 퇴직) |
연회비 (5만원) | 연회비 (10만원) | 연회비 (1만원) | |
도서대출 | 5책 30일 | 5책 10일 | 5책 10일 | 불가 (관내열람 가능) | |
※ 학술 DB, 전자저널 이용 및 희망도서 신청 불가 ※ | |||||
유효기간 | 부산대학교 운영세칙 제4조 기증자 예우 기준에 준함 | 1년 | 1년 | 1년 | |
신청장소 | 중앙도서관 | 중앙도서관 | 중앙도서관 | 중앙도서관 | |
발급절차 |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
※ 신청서 접수 및 이용증 수령 : 중앙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 |
|||
열람실 |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
전 열람실 이용 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
새벽벌도서관 제1열람실만 이용 가능 (06:00-23:00) |
전 열람실 이용가능 (대학원열람실 제외) |
|
스터디룸 | 이용불가 | 장전캠퍼스에 한함 (법학도서관 제외) |
이용불가 | 이용불가 |
신청방법
1. 연회비 납부(반드시 본인명의를 사용하여야 하며 환불불가)
- 행정절차상 연회비는 회원신청을 위해 중앙도서관을 방문하여 지정계좌 확인 후 무통장입금(현금) 또는 계좌이체(농협카드)로 납부
※ 농협 ATM기는 중앙도서관 앞에 비치
2. 도서관회원제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사진(3㎝ x 4㎝) 1매
- 입금영수증 제출 (본인명의, 수취계좌 및 금액 명시)
- 본인신분증 지참
3. 회원증 발급이 완료되면 방문 수령 (신분증 지참)
유의사항
회원증 신청 및 수령
- 장소 :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 ☎ 051-510-1308
- 시간 : 월요일 ~ 금요일 (09:30 ~ 17:30)
신청 접수 3일 후부터 회원증 수령 가능 - 회원증 분실 신고 및 재발급
- 분실 신고 : 분실 즉시 중앙도서관 1층 데스크로 신고 (업무시간 내 ☎ 051-510-1308, 업무시간 외 ☎ 051-510-1816)
- 재발급 비용 : 5,000원
- 각종 서비스는 도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서
Ask a Librarian
051-510-1308
중앙도서관 1층 대출/반납 데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