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행사

안드로이드폰에서 도서관 어플 중지 대처방법
작성자 김미지
작성일 2019.12.11
조회수 289

안드로이드폰에서 ‘부산대 도서관’ 어플이 멈추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핸드폰의 사양과 안드로이드 OS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도서관 앱과 충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발견된 충돌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부산대 도서관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 를 통해 해당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기종 또는 설정에 따라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1. 휴대폰의 ‘설정’ 선택

2. 애플리케이션 선택

3. ‘부산대 도서관’ 어플 선택

4. 저장공간 선택

5.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 후 앱을 재실행해 주십시오. 기존에 저장되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사라지고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종종 발생하는 에러에 관한 대처방법이며, 폰의 기종과 os버전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도서관 전산지원팀(051-510-1817)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더하여, 안드로이드의 앱푸시 정책이 변경되었으나 도서관 앱에 적용되지 않아 현재 도서관앱에서 푸시알림이 발송되지 않고 있습니다.
개선되기 전까지 메일과 문자로만 알림이 발송됩니다. 메일/문자로 알림설정을 변경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20년에 예산을 확보하여 앱에 대한 전반적인 개선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