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행사

[소식] 미국대사관 제12기 유스코디네이터 모집 안내
작성자 정혜승
작성일 2017.05.24
조회수 1,178

미국대사관 12 유스코디네이터를 모집합니다. 지원서를 이메일로 받고 싶으신분은 AmericanCenterKorea@state.gov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미국대사관 유스코디네이터는 미국대사관과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대학생 자원봉사그룹입니다.

미국대사관은 2006년 제1기 유스코디네이터 선발을 시작으로 이들과 함께 미국대사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공공외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함으로써 한국 대학생, 청소년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선발되는 미국대사관 유스코디네이터는 2017년 7월 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후에는 미국대사관으로 부터 활동 증명서를 수여 받게 됩니다. 선발된 미국대사관 유스코디네이터는 기획팀, 홍보팀, 블로그팀 중 한팀에 소속되어, 용산구 남영동에 위치한 미국대사관 아메리칸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U.S. Embassy Seoul is pleased to announce the open application season for the 12th iteration of Youth Coordinators: 미국대사관은 12 유스코디네이터 모집 공고를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자격요건

대학생 (대학재학중인 학생으로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졸업생이나 활동기간중 졸업하게 되는 학생은 지원 불가합니다.)

중급이상의 영어실력을 요하며, 상급이상의 학생에게는 선발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열정적이고 활동적이며, 국제무대에서 지도자로 성장하고 싶은 열린 마음의 소유자를 환영합니다.

멀티 미디어, IT관련 기술을 소지한 학생을 환영합니다.

선발 과정

Application Deadline: May 31, 2017 by email AmericanCenterKorea@state.gov

Interviews: June

2017 5 31일까지, AmericanCenterKorea@state.gov 지원서를 보내 주세요.

인터뷰: 2017년 6월에  중순경에 진행합니다.1차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2차 대면면접에 선발된 학생에게만 아메리칸센터에서 직접 개별 연락을 진행합니다. 인터뷰는 현재로써는, 1차 서류전형 심사이후, 선발자에 한해, 6/26 또는 6/27 월-화중 하루로 계획 중입니다.

YC Announcement link: https://kr.usembassy.gov/education-culture/american-center-korea/ack-youth-coordinator/announcing-12th-u-s-embassy-youth-coordina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