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문의

도서반납 및 연체 알림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개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박**
작성일 2019.12.04
조회수 81
 

 

안녕하십니까.

도서관 이용시 예전에는 도서관 어플 알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반납일자를 안내받았는데

어느 시점부터 전혀 알림 또는 문자가 오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알림 기능이 '매번' 작동하지는 않았던 점에서 문제는 있었지만요.

물론 알림 여부와 관계없이 대출일자, 반납일자를 기억해서 제때 반납한다면 좋겠지만 반납 전에 알림이 왔던 과거 경험 때문에 더욱 소홀하게 되었는데요.

대출연장이 필요한 도서였는데 반납기간이 하루 지났다고 하여 어쩔 수 없이 바로 반납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혹시 도서관 알림 기능을 해제한 것인가 보았더니 이메일, 어플, 문자 세 항목에 체크를 해 놓았었고, 이메일로는 알림메일이 오고 있었던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 가지 항목을 체크하면 그 중 하나만 알림이 가는 시스템이었나요? 그렇다면 그런 시스템(중복 선택시 1개 매체로만 알림이 간다는 점)에 대해 체크시 공지가 되었나요?

저는 전혀 기억나는 바가 없습니다만... 아마 그랬더라면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만 체크했을 것입니다.

차후 한 가지만 체크한다면 제가 체크한 한 가지 방법으로만 항상 알림을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알림이 왔던 시기에도 매번 빠짐없이 알림이 왔던 게 아니라 어떤 때는 알림을 주고, 어떤 때는 알림이 없었던 터라 시스템 전체적으로 점검이나 개선이 필요하다면 진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도서관 입장에서도 이용자들이 반납일자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빠르게 반납하는 것이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확인 및 답변, 그리고 조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대표번호 510-1800 / 대출(1308) 희망도서(1803) 교육(3159) 전산(1306, 1832)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