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6월 4주)

인생견문록

김홍신│해냄│2016│226 p.
중앙도서관 2층 문학예술자료관 단행본 [LDM 811.4 김95ㅇC]

추천의 글(정보운영과 허옥주)

급속히 변모하는 시대에 디지털 기술을 누린다는 착각 속에 빠져 기술의 속도를 따라가기에만 급급해 숨이 턱에까지 차오르는 것도 깨닫지 못하고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자신에 대한 믿음을 북돋움으로써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모든 이들과 인생의 참의미와 욕망에 대한 자기 속도를 잃어버리지 않았나… 뒤돌아보는 기회를 한 번 가져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이 책은 저자의 에세이로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한 것이다. 경험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고 하지 않은가! 누군가의 인생을 보고 들으며 산다면 타산지석으로 삼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후회없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후회없이 산다는 것은 올바른 결정을 했다는 것이고 그게 쌓이고 쌓여 중요한 순간 그 빛을 발휘할 것이니 김홍신의 책 ‘인생견문록’은 여러분의 인생에도 지혜를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 번 읽고 나면 잊어버리니 잊을만하면 또 읽어 지혜롭게 살아가기 바라는 저자가 우리와 함께 나누고 싶은 생활 속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단락 하나하나 읽어 내려가다보면 복잡하고,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젊은이나, 인생을 조금 덜 살아온 우리에게 맛갈나게, 한편 정겹게 “인생살이 지침서”처럼 그러나 복잡하지도 어렵지 않게 풀어내는 문장들에서 우리가 인생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느끼며, 현명하게 살아가야 하는지 세상은 결코 ‘혼자’가 아니라 ‘함께하는’, 살 만한 가치가 있음을 전하면서 더불어 인생의 참의미를 나누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소장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