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11월 1주)

천 개의 찬란한 태양

할레드 호세이니│현대문학│2007│575p.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단행본 [HDM 153.6 신64ㄱ]

추천의 글(자료개발팀 정영주)

망의 끝에서 희망을 피워낸 두 여자가 만들어내는 인간드라마.

2007년 아마존닷컴 최고의 베스트셀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24주 연속 1위 등 각종 베스트셀러 상위에 빠른 속도로 매겨지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책으로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의 저자 할레드 호세이니(Khaled Hosseini)는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태어나 1980년 가족과 함께 정치적 망명 후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였다. 2003년 첫 소설 <연을 쫓는 아이(The Kite Runner)>의 성공 이후 두 번째 발표된 이 장편소설은 아프가니스탄의 현대사를 배경으로 참혹한 전쟁과 탈레반의 왜곡된 가부장 문화 속에서 나이와 성장 환경이 다른 두 여자가 한 남자의 아내로 만나 남편의 멸시와 폭력 속에서 인내하며 고통을 함께 헤쳐나가는 모습을 매우 세밀하게 서술하고 있다. 암울한 환경에서의 탈출은 상상할 수 없는 마리암과 전쟁고아로 이웃집 마리암 남편 라시드의 두 번째 부인으로 같이 살게 된 라일라, 두 여인 간의 경계심과 질투, 외면은 가정과 사회의 폭력과 억압 속에서 공감된 서로 간의 이해와 우정의 따뜻함을 접하며, 결국 모성적 희생으로 삶의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에 극적 감동을 받는다.

절박한 삶에서 벗어나기 위한 두 여인의 인내 과정을 지켜보며, 같은 인간으로서 느낄 수 있는 답답함과 절망감에 책장을 덮어 버리는 과정을 반복하지만, 결국 두 여인의 우정과 모성적 사랑에 눈물 흘리며, 고달픈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나의 삶에 대한 불만도 자유 의지를 펼칠 수 있는 사회에 살고 있음에 대한 고마움으로 위안할 수 있었기에 이 도서를 추천하고자 한다.

소장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