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 주의 사서 추천도서(5월 4주)

심리학의 즐거움 : 정말 궁금한 마음의 모든것

김문성 편저│스타북스│2014│767p.
중앙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단행본 [HDM 150 김37B]

추천의 글(정보서비스팀 도양희)

(사람이 알아야 할 마음의 모든 것) 심리학의 즐거움 : 정말 궁금한 마음의 모든 것

현대사회는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여러 영역에서도 심리학이 절대적으로 요청되는 시대이다. 따라서 심리학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학문으로 인기를 더해 가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어렵게만 여겨지는 심리학을 전문용어를 순화시키고 분야별 사례를 담아 심리학의 실체를 생생하게 느끼며 즐길 수 있다.

또한 심리학의 학문적 특성이 갖는 재미와 주변의 인간관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이 책에서 심리학은 사회 각 분야에서 활용되는 과학적 학문으로 현대인들에게 유익한 지식임을 말한다. 먼저 사람의 마음속 욕망, 감정, 기억, 의욕, 선악, 뇌 행동, 대인관계 등 사람의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속속들이 밝힘으로써 사람들과의 면접에서 얻은 지식과 일상생활이나 사회적인 여러 가지 사건 속에서 과학적인 실험 자료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정리한 자료를 통해 마음을 읽고 대인관계의 비결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상황에 따른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심리학 전술의 수많은 법칙을 구사하여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좋은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심리학의 학자들을 통한 심리학의 발생과정과 과학적 심리학 등 심리학의 이론이나 사상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대방의 마음을 아는 일이 정말 가능할까? 그렇다. 심리학은 그 답을 쉽게 내어준다.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그 사람을 사로잡는 방법까지 찾을 수 있다.

세상은 사람이 움직이고, 사람은 마음으로 인해 움직인다. 그러므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람은 세상도 움직일 수 있지 않을까?

소장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