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추천도서

이주의 추천도서(10월 4주)

스페인 너는 자유다

손미나│웅진지식하우스│2006│338p.
제1도서관 3층 인문사회자료관 단행본 [HDM 914.6 손39ㅅ]

추천의 글(기획홍보팀 강승일)

이 책은 아나운서로 유명한 손미나가 낯선 땅 스페인에서 1년간의 대학원 생활을 하며 느낀 점을 적은 여행 에세이 책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한 여행 에세이가 아닌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성공과 명예를 누리던 유명인이 자신의 지위를 훌훌 털어버리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모습을 담아 더욱더 뜻깊은 책이다. 게다가 작가인 손미나가 직접 찍은 아름다운 스페인 풍경사진들이 함께 어우러져 책을 읽는 이로 하여금 스페인에 여행을 간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 책 내용 中 –

『내가 가진 것들을 버리고 낯선 땅에서의 나를 만나니 비로소 진정한 내가 보였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또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깨달았다.』

『나의 의지대로 선택한 길을 감으로써 나의 꿈과 나의 인생을 내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만일 내가 그렇게 떠나지 않았더라면 언젠가 나의 젊은 날을 돌아보는 시기가 왔을 때 분명 가슴을 치며 후회했을 것이다. 새로운 무언가를 하기엔 늦었다고 느껴졌던 그때야말로 실패한다 하더라도 한 번쯤 도전해 볼 수 있는 시기였음이 분명할 테니까』

이 책을 읽음으로써 도전하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그리고 그러한 도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 그러한 계기를 바탕으로 자신이 그동안 고민해왔던 이루고 싶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으면 한다.

소장정보 보기